'생활의 달인' 맛집, 태국 요리 팟타이·똠얌꿍의 달인·구리 초밥 달인의 비법 공개

유지훈 / 기사승인 : 2020-02-03 20:55:31
  • -
  • +
  • 인쇄

[메가경제 유지훈 기자] 이번주 첫 ‘생활의 달인’에서는 이국적인 태국의 맛과 신선한 초밥의 매력 속으로 젖어들 수 있을 듯하다.


3일 오후 방송 예정인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태국 요리의 달인'과 '구리 초밥 달인' 맛집의 비법이 공개된다.


최근 몇 년 새 국내에 태국 요리집이 곳곳에 생겨났다. 태국 요리는 동남아 특유의 매력적인 향과 맛으로 손님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이날 ‘생활의 달인’은 우선 서울 용산구에 있는 ‘태국 요리의 달인’ 맛집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사진=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이 맛집 달인은 태국의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와 전통 수프 똠얌꿍의 달인이라고 제작진은 예고했다.


매일 발 디딜 틈 없다는 태국 요리 맛집은 태국인 아내 사엥숙 수넷 (56) 달인과 한국인 남편 김은식(61) 씨의 작은 음식점이다.


사엥숙 수넷씨는 태국 음식의 기원이라 불리는 수린 지역 출신의 25년 경력자라고 소개돼 그 요리 실력을 짐작케 한다.



태국 요리 달인의 달콤한 팟타이(위)와 매콤한 똠양꿍(아래).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태국 요리 달인의 달콤한 팟타이(위)와 매콤한 똠양꿍(아래).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이곳의 팟타이는 달인이 만든 달콤한 매력을 지녔고, 똠얌꿍은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이라고 한다.


지난 20년간 방콕과 한국을 오가며 태국 요리를 했다는 달인은 전통 태국 요리를 위해 온갖 정성을 쏟고 손맛을 더해 현지인들이 먹는 그대로의 맛을 구현해 냈다고 한다.


‘태국 요리의 달인’이 태국 현지에서 공수해 온 재료들로 특유의 맛을 만들어내는 팟타이와 똠얌꿍의 비법은 무엇일까?

팟타이에는 소스의 비법이 있다. 집안에 내려온다는 타마린드 소스 비법이란다.


이날 ‘생활의 달인’의 또 다른 맛집은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가는 ‘은둔식달’ 코너다.


잠행단은 경기도 구리시로 초밥의 달인을 찾아간다고 예고했다.


초밥은 신선한 회와 밥맛, 식감이 한데 어우러져야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다. 특히 이곳 달인의 전매특허는 장새우 초밥이란다.


이곳 ‘구리 초밥 달인’ 맛집에서는 “혀에 닿는 순간 밥알이 녹을 듯이 부드러운 밥맛” 내기 위해 특별한 비법을 살리는 정철 달인(44)을 찾아간다.


달인은 최상의 밥맛을 내기 위해 능숙하게 손의 압력을 조절하며 밥과 밥 사이의 공기층을 살린다고 한다.



구리 초밥 달인의 초밥과 비법의 초밥간장.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구리 초밥 달인의 초밥과 비법의 초밥간장. [사진=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구리 초밥 달인이 대표메뉴인 장새우 초밥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특급 비법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달인은 또한 보는 것만으로도 맛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 ‘참다랑어 뱃살초밥’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 뱃살초밥을 맛본 손님들은 한결같이 엄지척을 하며 호평한다고 한다.


달인은 맛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고집스럽게 이어가며 초밥의 맛을 지키고 있다. ‘본래의 맛과 신선도를 위해 30분 내에 먹는 조건으로만 포장해 준다’는 것이다.


‘회의 신선함, 고소한 밥맛, 부드러운 식감의 초밥, 그리고 비법의 초밥 간장'에 고집스런 남다른 철학까지. 이날 ‘생활의 달인’ 맛집에서 소개될 ‘구리 초밥 달인’의 맛의 비법은 보는 것만으로도 침샘을 가득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뉴스는 식욕마저 떨어뜨릴 정도로 우리의 평상시 삶의 패턴을 바꿔놓고 있다. 이럴 때 ‘생활의 달인’을 통해 ‘태국 요리 팟타이·똠양꿍 달인’과 ‘구리 초밥 달인’ 맛집을 시청하며 입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지훈
유지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 휴게소 신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2일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 수상작을 활용한 고속도로 휴게소 신메뉴 2종과 통곡물 기반 ‘지속가능 귀리잡곡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기반으로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 식생활을 휴게소 현장에 적용했다. 광주휴게소(양방향

2

파파존스, KT 멤버십 대상 50%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가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VIP부터 일반 등급까지 전 등급 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문포장 주문 시 전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할인은 1만 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되며, 레귤러·라지·패밀리·파티 등 전

3

테무, ‘로컬 투 로컬’로 스티비 어워드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Temu)가 자사 ‘로컬 투 로컬(Local-to-Local·L2L)’ 프로그램으로 제20회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에서 ‘올해의 비즈니스 개발 성과-디지털 커머스 활성화’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고객 서비스, 세일즈, 비즈니스 개발 분야의 성과를 평가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