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동네나눔밥집’ 사업 시행…상생의 사회적 가치창출 모델 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29 16:56:21
  • -
  • +
  • 인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소상공인과 지역 내 취약계층 ‘식(食) 문제’ 동시 해결
신한금융그룹은 코로나 19로 매출이 하락해 어려움에 처한 충정로김밥을 동네나눔밥집 1호점으로 선정하고 29일부터 사업을 본격 시행했다. 이날 선정식에 참여한 신한금융지주 이병철 부사장과 충정로김밥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코로나 19로 매출이 하락해 어려움에 처한 충정로김밥을 동네나눔밥집 1호점으로 선정하고 29일부터 사업을 본격 시행했다. 이날 선정식에 참여한 신한금융지주 이병철 부사장과 충정로김밥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코로나19로 매출이 하락해 어려움에 처한 영세자영업자와 취약계층의 ‘식(食) 문제’ 해결을 위해 ‘동네나눔밥집’ 1호점을 선정하고 29일부터 사업을 본격 시행했다.


‘동네나눔밥집’은 신한금융그룹이 연간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기획 및 실행하는 그룹과 은행의 협업사업으로 연간 300명의 취약계층과 16곳의 영세식당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중구 지역 내 식사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선정하여 3개월간 식사쿠폰을 지원하고,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영세자영업자가 운영하는 ‘동네나눔밥집’에서 해당 쿠폰을 사용함으로써 지역 사회 內상생의 가치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 취약계층 식(食)문제와 더불어 영세자영업자의 매출지원을 통한 폐업 위험감소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CSR모델로써 점차 더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며, 향후 신한금융그룹 임직원과 일반인들이 ‘한끼나눔기부’ 형식으로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모금활동도 기획 중이다.


이날 동네나눔밥집 1호점 선정식에 참석한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기존 단순 식사비 현금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식사쿠폰을 지원하고 해당 쿠폰을 선정된 동네나눔밥집에서만 사용하게 됨으로써 실질적인 식(食)문제 해결과 영세식당 매출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힘이 되고자 크라우딩펀딩플랫폼 와디즈의 소셜기부(Social Donation)프로젝트를 통해 총 50억 모금을 목표로 한 Hope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되는 자금으로 매년 진행하는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공모’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중·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을 5억원 규모로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