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 제주도까지 확산 비상 "30대 여성 확진"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5-09 23:34:39
  • -
  • +
  • 인쇄
제주도 ‘코로나19 청정지역’ 선언 하루만에 깨져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이태원 클럽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서울에서 가장 먼 제주도에서까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코로나19 청정지역' 복귀 선언이 하루만에 깨졌다.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밤 보도자료를 통해 “집단 발병이 발생한 이태원 소재 클럽에 다녀온 30대 여성이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서울 용산구 이태원 킹클럽에 다녀온 A씨가 이날 오후 9시경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도내 14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전했다.


제주도는 8일 오후 도내 5번 확진자인 20대 여성이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하면서 도내에서 발생한 확진자 13명이 모두 퇴원, 다시 '코로나19 청정지역'이 되는 듯했다.


하지만 이날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제주도는 '코로나19 청정지역' 간판을 하루 만에 다시 내리게 됐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한 클럽의 9일 오후 모습. [사진=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한 클럽의 9일 오후 모습. [사진= 연합뉴스]


제주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일 제주를 떠난 뒤 5일 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 소재 킹클럽에 머물렀다. 이후 A씨는 6일 오후 3시경 제주도로 되돌아왔다.


이태원 킹클럽은 지난 6일 확진된 용인 66번째 확진자 B씨(29)가 다녀간 뒤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지로 급부상한 곳이다.


A씨는 9일 제주보건소로 용산구 클럽 방문 사실을 자진 신고한 뒤 오후 4시께 자차를 이용해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다. 이후 오후 5시 30분께 보건환경연구원에 코로나19 검사를 의뢰했고 오후 9시께 양성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A씨는 기초조사에서 ‘타 지역 방문 시부터 현재까지 무증상이었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제주도는 “제주대학교병원 격리병상 입원을 위해 환자를 이송 조치함과 동시에 정확한 동선 확인을 위한 역학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A씨의 상세 동선이 파악되는 즉시 구체적인 사항을 공개하고 방역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제주도는 “연휴 기간인 지난 4월 29일 밤 10시부터 5월 6일 낮 12시 사이에 서울 이태원 소재 5개 클럽(킹클럽, 퀸, 트렁크, 소호, 힘)을 방문한 도민은 반드시 외출을 자제하고 증상을 관찰하는 한편, 인근 보건소나 지역 콜센터 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에 신고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2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3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