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첫 '인터넷신문 윤리주간' 제정…세미나 등 개최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00:14:16
  • -
  • +
  • 인쇄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가 ‘제1회 인터넷신문 윤리주간’을 제정해 이달부터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인신윤위는 “국민이 일상에서 항상 접하는 인터넷신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인터넷신문 윤리가치 확산을 위해 이번에 윤리주간을 처음 제정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제공>  

인터넷신문 유일의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종합자율심의기구인 인신윤위가 4월을 윤리주간으로 선정한 것은 위원회의 첫 심의업무가 2013년 4월부터 시작됐기 때문이다.

제1회 윤리주간에는 여러 행사가 열린다.

발표‧토론 자리로는 ‘인터넷신문 저널리즘 윤리의식 조사‧연구 발표 세미나’(4월 12일)와 ‘AI활용 기사 심의규정 제정 및 비윤리적 광고표현 사례연구 발표 세미나’(5월 3일)가 마련되고, 교육행사로는 수도권 대학신문 기자를 대상으로 한 ‘대학신문 언론윤리 저널리즘 스쿨’(7월 중)이 운영된다.

인신윤위는 또한, 4월 중순부터는 자율심의 서약 매체를 대상으로 자율심의 결정에 따른 이행을 해당 기사에 표기하는 ‘자율심의 반영 표기 권장 캠페인’을 시작해 연중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코리아, 'BYD 크리스마스 패밀리 빌지리'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고메 아트리움에서 ‘BYD 크리스마스 패밀리 빌리지(BYD Christmas Family Village)’ 팝업 이벤트를 운영한다. 19일 BYD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팝업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과 또 하나의 즐거움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2

뚜레쥬르, 몽골에서 K-베이커리 확장 가속화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몽골에서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뚜레쥬르의 생크림 케이크는 몽골에서 프리미엄 케이크로 자리매김하며 홀리데이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뚜레쥬르는 몽골에서 고객 수요와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몽골 제2의 도시인 ‘다르항(Darkhan)’에도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몽골에서 브랜드를

3

서울우유, 고객센터 대학생 자녀에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은 지난 18일 본조합 강당에서 열린 ‘서울우유 고객센터(대리점) 자녀 장학금 전달식’에서 13개 고객센터에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3년 간 서울우유의 장학금 누적 지원 금액은 1억 7000여만 원에 달한다. 서울우유는 2023년부터 고객센터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