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첫 '인터넷신문 윤리주간' 제정…세미나 등 개최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00:14:16
  • -
  • +
  • 인쇄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가 ‘제1회 인터넷신문 윤리주간’을 제정해 이달부터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인신윤위는 “국민이 일상에서 항상 접하는 인터넷신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인터넷신문 윤리가치 확산을 위해 이번에 윤리주간을 처음 제정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제공>  

인터넷신문 유일의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종합자율심의기구인 인신윤위가 4월을 윤리주간으로 선정한 것은 위원회의 첫 심의업무가 2013년 4월부터 시작됐기 때문이다.

제1회 윤리주간에는 여러 행사가 열린다.

발표‧토론 자리로는 ‘인터넷신문 저널리즘 윤리의식 조사‧연구 발표 세미나’(4월 12일)와 ‘AI활용 기사 심의규정 제정 및 비윤리적 광고표현 사례연구 발표 세미나’(5월 3일)가 마련되고, 교육행사로는 수도권 대학신문 기자를 대상으로 한 ‘대학신문 언론윤리 저널리즘 스쿨’(7월 중)이 운영된다.

인신윤위는 또한, 4월 중순부터는 자율심의 서약 매체를 대상으로 자율심의 결정에 따른 이행을 해당 기사에 표기하는 ‘자율심의 반영 표기 권장 캠페인’을 시작해 연중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