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성수1구역 재건축 수주…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4 02:00:57
  • -
  • +
  • 인쇄

롯데건설이 지난 22일 열린 서울 성동구 성수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첫 도시정비사업 수주다.

이 사업으로 서울 성동구 성수 1656-1267번지 일대에 연면적 4만 7900㎡, 지하 3층∼지상 23층, 아파트 5개 동, 총 272가구로 새롭게 들어설 계획이다. 착공은 2024년 예정이다. 

 

▲ 성수 1구역 주택재건축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이 사업지는 지하철 2호선 뚝섬역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다. 단지 인근에 한강과 중랑천이 흐르고, 반경 1km 안에 서울숲과 다수의 초·중·고가 있다.

이곳에 중랑천을 형상화한 외관 디자인과 고급 외장재를 활용한 커튼월 공법을 적용해 성수동의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성수동에서 최고의 명품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롯데건설의 시공 노하우를 담은 특화설계를 제안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