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김제덕 "김우진, 초6 때부터 롤모델...최다 금메달 획득 순간 함께해 영광"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08:49:1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이 자신의 롤모델로 같은 대표팀 동료 김우진을 꼽았다.

 

▲양궁 국가대표 김우진, 이우석, 김제덕 선수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장면 갈무리]

 

양궁 국가대표 김우진, 이우석, 김제덕 등은 21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이날 김제덕은 "큰 형의 기록을 보면 어떤가"라는 유재석의 질문에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리우 올림픽을 봤다. 그때 김우진 선수를 처음 봤고, 올림픽이라는 대회를 처음 알게 됐다"라며 "당시부터 김우진 선수를 롤모델로 삼아왔는데, 이번 대회에 함께 출전해 김우진 선수가 최다 금메달을 획득하는 순간을 직접 본 것은 저에게 큰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런 김제덕의 발언에 이우석은 "많이 의젓해졌네?"라며 말했고, 김우진은 "나한테는 그런 말 없었는데?"라며 다소 의외라는 반응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김제덕은 당황하며 "저는 항상 김우진 선수를 롤모델이라고 해왔다"고 거듭 강조해 스튜디오를 웃음으로 물들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2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3

“발렌타인데이 매출 30%↑”…아웃백, ‘로맨틱 다이닝’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기념일 외식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웃백의 주요 성수기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웃백이 최근 3년간 발렌타인데이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일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