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촛불집회 무대선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08:58:3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이승환이 오는 13일 대통령 탄핵 촛불집회에서 무대에 오른다.

 

▲이승환이 오는 13일 윤석열 탄핵 집회에서 무대에 오른다고 직접 밝혔다. [사진=이승환 소속사]

 

이승환은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금요일, 윤석열 탄핵 집회에 이승환 밴드 출동하는 썰 푼다"라며 촛불집회 참여 소식을 직접 알렸다. 

 

이승환은 자신의 히트곡 '덩크슛'을 '탄핵하라 윤석열'로 개사하는 파격 퍼포먼스를 예고하는 한편, 팬들에게 "따뜻하게 하고 와라"고 당부했다. 

 

이승환은 '덩크슛',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사랑하나요?!', '물어본다', '슈퍼히어로' 등을 부를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덩크슛' 가사를 '탄핵하라 윤석열'로, '돈의 신'은 '돈의 힘'으로 개사하겠다고도 알렸다.

 

앞서 이승환은 비상계엄 사태 후 공개적으로 목소리를 내왔다. 지난 7일 국회 본의회에서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국민의 힘 105명 의원의 불참으로 부결되자 분노하기도 했다. 

 

이승환은 "'국민의 - 위에 군림하는- 힘' 의원 나리님들. '국민의 뜻', '국민 눈높이' 떠드시느라 수고하셨어요. 늦었지만 맛있는 것 많이 드시고 양치 잘하시고 발 닦고 편히 주무세요. 우리 대한민국의 민주 시민들은 밤을 새우고 또 새워서 여명이 트는 아침을 기필코 보고 잘게요"라는 글을 올렸다. 

 

또 9일에는 "올해도 드팩민(팬덤명)들의 연례행사, 백혈병 환아들을 위한 '환탄절' 기부 릴레이가 시작되었다. 이번에도 저는 여러분의 착한 마음씨에 감복해 그 행렬에 참여했다. 다만 기부처를 달리했다. 돌아오는 토요일에는 꼭 탄핵이 되길 바라면서"라며 시민단체 촛불행동에 1,213만 원을 기부했음을 알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코밴,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핀테크 결제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기업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Top-Tier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금융 인프라 기업 코밴(KOVAN)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금융 및 결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매출 데이터 투명화 시스템 개발 선

2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 개막…임영웅 빅데이터 1위 출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브랜드지수와 STARDOM(스타덤)이 함께하는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가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를 시작한다. 이번 어워즈는 K-브랜드지수의 미디어·여론·검색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순위’와 STARDOM 팬 투표 결과를 결합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팬덤의 선택이 동시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

3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