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키성장 기능성 인정받은 ‘아이키커 하이’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7:46: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정관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를 오는 29일 공식 출시한다.


‘아이키커 하이’는 지난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핵심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국내산 통영 굴에 유산균 발효 공정을 적용한 해당 원료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정관장, 키성장 기능성 인정받은 ‘아이키커 하이’ 출시

정관장은 이 원료에 126년간 축적한 홍삼 배합 노하우를 더해 ‘FGO 키커포뮬러’를 개발했다. 해당 포뮬러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 500mg에 6년근 홍삼과 식물혼합농축액,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미노산 등을 배합한 복합 기능성 설계가 특징이다.

제품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부모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정제당, 착색료, 감미료를 배제한 ‘3無 원칙’을 적용했으며, 딸기·매실·바나나농축액 등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

정관장은 ‘아이키커 하이’를 29일 GS샵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처음 선보이며, 이후 GS샵 TV홈쇼핑(3주·12주·24주 분량)과 네이버스토어(6주·12주·24주 분량)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24주 분량 제품 구매 시 론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된다.

 

정관장 관계자는 “정관장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한 ‘아이키커 하이’는 단순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어린이 건기식을 20여 년 간 연구해온 정관장 석박사 연구원들이 어린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2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3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