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이을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 예고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09:10: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가을의 끝자락, 감성 짙은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 

 

▲로이킴. [사진=공식 SNS]

 

로이킴(본명 김상우)은 오늘(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를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의 연작이자, ‘사랑 서사 2부작’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곡이다. 사랑의 시작과 끝, 그리고 그 사이의 수많은 감정들을 로이킴만의 서정적인 시선으로 담아냈다.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는 감미로운 멜로디 위에 담백한 기타 선율과 따뜻한 보컬이 어우러진 감성 발라드다. 로이킴은 사랑을 표현하는 언어보다 더 진한 감정의 여운을 노래하며, 절제된 감정 속 깊은 울림을 전한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음악 대신 자연의 소리와 영상미로 감정을 표현해 화제를 모았다. 한적한 잔디밭과 텅 빈 의자, 자연 소리만이 남은 풍경은 관계의 부재와 그리움을 은유적으로 드러내며 곡의 서사를 예고했다. 또한 ‘신곡 미리 불러봄’ 영상을 통해 선공개된 라이브에서는 블랙 셔츠 차림의 로이킴이 혼신의 감정을 쏟아내며 진심 어린 무대를 선보였다. 감미로운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감정선은 “역시 로이킴표 감성곡”이라는 팬들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이처럼 시간의 흐름과 계절의 온도를 음악으로 풀어내는 로이킴의 감성은 이번에도 변함없다. 한층 성숙해진 서사와 깊어진 음색은 듣는 이의 마음을 부드럽게 감싼다. 

 

로이킴은 신곡 발매 후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2025-26 로이킴 LIVE TOUR [ja, daumm]’을 개최한다. 이어 부산, 대구, 대전, 고양으로 전국 투어를 이어가며 팬들과 감성의 계절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는 말로 다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을 ‘여백’과 ‘음악’으로 풀어낸 로이킴의 새로운 챕터다. 계절의 끝에서 시작되는 그의 노래는, 그 어떤 말보다 진한 울림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물들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