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거리 물들인 KCC페인트의 스트릿아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25 07:53:3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CC페인트가 홍대 거리에서 유명 작가를 통해 스트릿 아트(바닥화)로 재탄생 됐다.


홍익대 인근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 스트릿 아트 조성에 KCC페인트 ‘센스탄’이 활용됐다. 


서울시가 도심 속 일상 공간 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체험형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인 ‘플레이어블 서울(Playable Seoul)’의 일환으로 진행된 스트릿 아트 조성은, 광장을 유명 작가의 작품으로 꾸며, 홍대 거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길에서 만나는 예술’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목받는 추미림 작가가 KCC페인트로 바닥이라는 일상의 공간을 압도하는 것이 아닌, 스며드는 작품으로 만들어 냈다. 작가는 '픽셀여행'(Pixel Air)이라는 주제로 총 300㎡ 면적에 특유의 작업 방식인 픽셀 아트로 다양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KCC페인트는 다양한 컬러와 우수한 발림성, 지속성이 뛰어나 그라피티를 포함한 여러 예술 작품에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스트릿 아트 조성에서도 작가가 감각적인 작품을 그려내는데 10가지 색상의 센스탄이 사용됐다. 센스탄은 전문적인 페인트 도장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칠할 수 있으며, 도막의 강도와 방수기능이 우수하고 외부 노출에 강하며 부착력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홍대 거리를 방문한 국내외 관람객들은 바닥 자체가 하나의 예술작품이 된 만큼, 작품을 감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자신의 그림자를 작품과 연계해 ‘작품 속 커피를 들고 있는 그림자’와 같은 재미있는 사진 촬영을 하며 즐길 수 있다.

앞서 KCC는 지난 7월 개최됐던 ‘어반브레이크 2024’에서 KCC 수성 페인트 ‘숲으로’를 활용한 아트월을 운영하고, 그라피티 아티스트 존원(JonOne)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지원했다. 또 최근에는 어반브레이크와 신안군과의 MOU를 통해 조성 중인 신안 압해도 일원 세계 최초의 그라피티 아일랜드 ‘위대한 낙서마을’ 프로젝트에도 KCC페인트가 사용되기도 했다.

KCC가 이처럼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지속하는 것은 여러 예술 작품이나 사회공헌 활동에 KCC페인트가 활용되도록 함으로써 이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제품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나가기 위함이다.

또한 KCC페인트로 창작된 작품에서 KCC페인트를 연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투영 효과를 통해 특별하고 유니크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것도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이유 중 하나다.

KCC 관계자는 “KCC페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마케팅이 성공하면서, 색다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서울시가 조성한 스트릿 아트에도 KCC페인트가 사용돼 홍대 거리를 찾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볼거리와 인사이트,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핸드폰 글자 겹쳐 보인다면, 바로 그때가 백내장 수술 적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23 주요 수술 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백내장 수술 건수는 63만 7,879건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시행된 수술 1위로 나타났다. 백내장은 수정체 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 노인성 질환으로, 초기에는 안약 사용 등으로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결국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

2

KT 소액결제 피해 수일 지났지만…"범행 수법 아직 파악 못해"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새벽 시간대에 소액결제 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지 수일이 지났지만 범행 수법은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9일 KT에 따르면 피해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에서 집중됐고, 모두 새벽 시간대에 발생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구체적인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다. 초기에는 지역 기반 악

3

'신랑수업' 이정진, 무려 10년만에 소개팅 "좋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이정진이 약 10년 만에 소개팅을 한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이정진이 자신의 동네인 성수동에서 단아한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정진은 근사한 차림으로 한 카페에 등장한다. 그는 “오늘은 지인분의 소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