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멤버십 제도 개편... 문턱 낮추고 우수 고객에 더 많은 혜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7:56: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오는 7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멤버십인 ‘eKOLON(이코오롱) 멤버십’을 ‘OLO(오엘오)멤버십’으로 개편한다.


이번 개편의 골자는 승급 기준을 완화하여 문턱을 낮추는 한편, 우수 고객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제안하는 것이다. 또한,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신규로 추가, VIP고객 관리에도 집중하여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락인(lock-in)’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 코오롱FnC, 멤버십 제도 개편

코오롱FnC는 OLO멤버십으로의 개편을 통해 기존 6단계 등급을 7단계로 늘렸다.

구매 이력이 없는 일반 고객은 패밀리 등급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신규 가입 시에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 3, 5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기존 화이트, 그린, 블루, 퍼플, 블랙 등급의 명칭은 유지하면서, 승급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화이트 등급은 연 6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에서 연 50만원 미만 구매 고객으로, ▲그린 등급은 연 200만원에서 연 100만원 미만으로, ▲블루 등급은 연 500만원 미만에서 연 200만원 미만, ▲퍼플 등급은 연 1,500만원 미만에서 연 500만원 미만, ▲블랙 등급은 연 1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서 연 1,00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변경된다.

여기에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신규로 마련한다. 골드 등급은 연 구매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골드 등급 중에서도 별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100명은 ‘골드TOP’으로서 1년간 VVIP에 걸맞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VVIP 등급인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무료 교환 및 반품과 무료 수선 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또한 생일달에는 코오롱FnC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과 7만원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다가올 7월 선정되는 골드TOP 고객에게는 코오롱FnC 브랜드의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VIP고객인 블랙,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멤버십 라운지를 통해 매월 새로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오롱FnC 영업전략PU 홍성택 상무는 “OLO멤버십 제도 개편을 통해 고객이 느끼는 코오롱FnC의 브랜드 호감도를 지속시키는 것은 물론, FnC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확대함으로써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