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 차별화 김밥으로 '김밥맛집'으로 거듭난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08:06:0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편의점 이마트24는 이달부터 토핑을 차별화한 김밥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물가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김밥 상품군에 힘을 준다.


김밥은 2~3천원대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컵라면을 곁들여도 5천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가 가능해 고물가에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이마트24 , 차별화 김밥으로 '김밥맛집'으로 거듭난다

실제로, 지난해 김밥 상품군은 전년대비 34% 증가하며, FF(Fresh Food)상품군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김밥 상품의 월별 매출 지수에 따르면, 따뜻한 날씨와 함께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100대 지수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개학과 개강이 있는 3월을 앞두고 발 빠르게 차별화 김밥 상품을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김밥 관련 할인 행사와 마케팅을 진행해 ‘이마트24=김밥맛집’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화)부터 ‘오삼불고기김밥’을 판매한다. 오삼불고기김밥은 통통한 오징어와 고소한 삼겹살로 만든 매콤한 오삼불고기를 메인 토핑으로 해 단무지, 당근, 계란, 무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이다.

또한, 오는 3월 5일(화)부터 초저가를 콘셉트로 한 2200원 ‘힘내용김밥’을 판매한다. 이 김밥은 고물가에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1년 내내 2200원이라는 가격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힘내용김밥’은 우엉, 당근, 맛살, 어묵조림, 단무지 등 기본 김밥 재료에 오독한 식감의 박고지를 넣어 맛과 식감을 한 층 더 살렸다.

이마트24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기존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김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마트24는 오는 3월 1일부터 15일까지 모든 줄 김밥을 2200원에 제공하는 임팩트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고객들은 카카오페이로 줄 김밥 상품을 구매 시, 2200원을 제외한 차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로 페이백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계정당 5000원 한도)

모든 줄 김밥 상품에 대해 가격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2200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으로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3월 16일부터 31일까지는 줄 김밥 상품을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줄 김밥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APP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1개를 모으면 ‘아임e 하루e리터500ml’ 생수를 제공하며, 스탬프 2개를 모으면 김밥 1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이마트24=김밥맛집’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별별김밥이 다 있는 여기가 김밥맛집’이라는 메시지 하에 오는 3월 ‘김밥 오픈런’ 영상을 공개하고, 이색 김밥 상품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등 김밥맛집 스토리텔링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김밥 최성수기인 나들이 시즌이 도래하기 전부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발빠르게 진행함으로써 ‘김밥맛집’ 이미지를 각인시켜 하반기까지 꾸준히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 좋은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맛에 대한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김밥맛집’으로 포지셔닝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결제 대금 3천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5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총 3천800여 납품업체가 혜택을 받는다. 지급은 오는 26일부터 명절 연휴 전까지 이뤄지며, 기존 지급일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