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진이 글로벌 커머스 파트너와 국내 유망 셀러를 연결하는 교류 프로그램 ‘원클릭 커넥트(One Click Connect)’를 통해 K-브랜드의 연말 글로벌 쇼핑 시즌 공략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한진은 오는 11월 5일 ‘원클릭 커넥트’ 하반기 웨비나를 개최한다. ‘원클릭 커넥트’는 한진이 국내 셀러를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최신 트렌드 공유, 해외 파트너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부터 운영 중인 온·오프라인 교류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알리바바닷컴과 틱톡코리아가 함께한 첫 웨비나에는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 |
| ▲ 한진, ‘원클릭 커넥트’로 K-브랜드 글로벌 쇼핑 시즌 공략 지원 |
이번 행사는 연말 대형 쇼핑 시즌을 앞두고 K-브랜드의 수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웨비나에서는 ▲미국 관세정책 변화에 따른 글로벌 진출 전략 ▲판매 국가 다변화 방안 ▲‘메가와리(Mega Wari)’ 등 글로벌 쇼핑 이벤트 대응 전략 등이 주요 주제로 다뤄진다.
또한 한진의 주요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틱톡코리아는 숏폼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 판매 전략을, 에어월렉스(Airwallex)는 ‘글로벌 이커머스 확장 가이드’를 기반으로 한 해외 결제 및 정산 솔루션 전략을 공유한다. 프레미아TNC는 해외 법인 설립과 세무 관리 등 필수 체크포인트를 안내한다.
한진은 웨비나 참가자를 대상으로 11월 중 오프라인 세미나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K-브랜드 수출 담당자와 글로벌 플랫폼 관계자들이 직접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성공 사례와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네트워킹 세션도 운영된다.
한진 관계자는 “복잡하게 변화하는 글로벌 무역 환경 속에서 국내 셀러들이 한진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해외 진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K-브랜드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 원클릭 커넥트’ 웨비나는 구글 미트(Google Meet)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세부 내용은 한진 원클릭 공식 홈페이지와 파트너사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