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FW 아우터 시장 공략한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08:25: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FW(가을겨울) 시즌 아우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아이코닉’ 라인으로 국내외 정통 캐주얼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헤지스가 ‘클래식 아우터’로의 라인업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 이를 위해 현 시점 국내 남성 클래식 패션을 선도하는 주요 브랜드, 편집샵과의 연이은 콜라보로 각 브랜드의 장점을 극대화한 클래식한 아우터 컬렉션을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이다.

▲ 헤지스가 올 겨울 아우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그 첫 번째 협업으로, 국내 남성 클래식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콜라보한 ‘클래식 아우터 컬렉션’이 오늘(26일) 출시된다. 2011년 런칭한 ‘바스통’은 설립 초기 ‘아우터’로 성장해 최근 다양한 품목으로 라인업을 확대하며 마니아 브랜드에서 대중성 있는 브랜드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영국 정통 클래식 캐주얼의 강자와 국내 남성 클래식 강자가 만나 헤지스의 ‘클래식 아우터’ 라인업 확대를 위해 성사 됐다. 두 브랜드의 콜라보로 탄생한 ‘클래식 아우터 컬렉션’은 FW 시즌을 대표하는 헌팅 재킷, M-1942 점프 재킷, 헤비다운 파카 등을 기반으로 과거의 헤리티지와 역사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이템 4종으로 구성됐다.

미국 공수 부대의 M-1942 점프 재킷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왁스드 M-1942자켓’, 블라디보스톡을 상상하며 만든 강력한 보온성의 ‘헤비다운 파카’, 큰 규모의 농장 등 모든 필드 환경에서 활동성 있게 입을 수 있는 ‘헌팅 반 자켓’, 기존 헌팅 재킷에 보온성을 극대화한 ‘문 트위드 퀼팅 코트’ 등 총 4가지 스타일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더현대 서울 매장을 메인으로 헤지스 오프라인 일부 매장과 LF몰, 헤지스닷컴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으로 판매된다.

오는 10월에는 헤지스의 유스 라인 히스(HIS)에서 캐주얼 남성 편집숍 ‘하바티’와 콜라보한 헤비 아우터가 출시될 예정이다. 두 브랜드는 앞서 지난해 첫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두 브랜드의 콜라보로 탄생했던 ‘헤비 구스다운 점퍼’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 됐고 구매자의 70~80%가 2030대로 MZ 고객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덕분에, 올해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라인업으로 또 한번의 협업이 성사됐다.

이어 오는 11월에는 밀리터리, 워크웨어 패션을 선호하는 남성들을 겨냥한 ‘밀리터리 아우터’를 출시할 계획이다.

LF 헤지스 관계자는 “주로 봄여름 시즌에 대세감을 보이는 캐주얼한 아이코닉 라인 외에도 헤지스는 클래식한 아우터, 헤비 다운 등 FW 시즌을 대표하는 정통 패션 아이템들로 존재감을 드러내고자 한다”며 “유행을 따르기 보다 세월이 지나도 멋스럽고 오래 입을 수 있는 헤지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매 시즌마다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LF 대표 토탈 브랜드 헤지스는 영국 기반의 브리티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클래식 아이템을 출시하며 국내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2007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베트남 등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K-패션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으며, 향후 기존 아시아 위주에서 유럽, 인도, 중동까지 글로벌 무대를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고 현지에서의 영업망 확대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판도 뒤흔든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