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발망', 라이온 킹 협업 컬렉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08:25:4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패션 하우스 발망(Balmain)은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와 첫 협업을 진행, ‘디즈니 X 발망: 라이온 킹(Disney X Balmain: The Lion King)’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발망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올리비에 루스테잉(Olivier Rousteing)이 디자인한 이번 협업 컬렉션은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디즈니의 클래식 작품 ‘라이온 킹’의 개봉 30주년과 12월 개봉을 앞둔 ‘무파사: 라이온 킹’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 삼성물산 '발망', 라이온 킹 협업 컬렉션 출시

발망의 감각적인 디테일과 아프리카의 특징적인 요소가 드러나는 컬렉션으로 강렬함을 선사한다. 발망은 ‘라이온 킹’의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캐릭터에 영감받은 남성·여성 의류 및 액세서리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특히 아프리카의 젊은 아티스트들을 조명하기 위해 아프리카 출신 화가들이 그린 독특한 프린팅을 반영해 새로움을 부여했다.

대표 상품은 작품 속 캐릭터와 장면을 연상케 하는 애니멀 프린팅 및 그래픽 디자인이 반영된 후디/스웻 팬츠/루즈핏 티셔츠/데님 스커트와 브랜드 시그니처 실루엣에 지브라 패턴이 더해진 비스코스 니트 카디건/미니스커트 등이다.

또 카메룬 출신 화가 앙팡 프레코세(Enfant Précoce)의 프린팅과 골드 메탈 디테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핸드백도 출시됐다. ‘디즈니 X 발망: 라이온 킹 컬렉션’은 지난 8일 글로벌 판매를 시작으로 국내는 갤러리아백화점 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지승 해외상품2팀장은 “럭셔리패션을 선도하는 발망과 세계적인 스튜디오 디즈니가 만나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첫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라며, “디즈니의 뛰어난 스토리텔링 및 아프리카의 특징적인 요소를 발망의 시그니처 디자인과 함께 선보인 이번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만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