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창업 무이자 지원 '창업 리본 프로젝트' 실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08:29: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맘스터치는 예비 가맹점주의 시설·인테리어·장비 등 초기 비용을 지원해 외식 창업 문턱을 낮춘 ‘창업 리본(re-born) 프로젝트’에 참여할 20개 팀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업 리본 프로젝트’는 가맹점 출점 시 창업 초기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외식 창업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플랫폼형 매장’ 출점 지원을 통해 가맹점 매출 성장 및 고객 중심 경영 등 상생 창업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 맘스터치, 창업 무이자 지원 '창업 리본 프로젝트' 실시

맘스터치는 전략적 점포 개발 시스템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의 핵심 상권 내 미개척 상권을 중심으로 입점 후보지 선정을 마친 상태로,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 이번 ‘창업 리본 프로젝트’ 대상자로 선발 시, 패스트푸드 3대 인기 메뉴인 버거·치킨·피자 메뉴를 모두 판매하는 ‘QSR 플랫폼’ 형태로 해당 지역에 매장을 출점하게 되어 단일 메뉴 대비 상승한 매출 구조를 기대할 수 있다.

맘스터치는 이번 ‘창업 리본 프로젝트’에 참가할 20개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젝트에 선발되는 예비 점주는 주방 설비ㆍ인테리어 등 약 1억 원 이상의 초기 창업비를 60개월 동안 무이자 분할 상환하는 등 실질적인 초기 창업비 절감 혜택을 제공받아, 가맹비와 계약 이행 보증금, 점포 임대차 관련 비용 등 최소 자금만으로 맘스터치 창업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맘스터치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창업 리본 프로젝트’는 기존 노후 가맹점의 리로케이션 및 리뉴얼 지원으로 매출 상승을 일으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맘스터치 ‘상생 리본 프로젝트’의 신규 창업 버전이다. 맘스터치는 작년까지 총 30개 매장의 리뉴얼 및 리로케이션 지원을 통해 각각 49%, 265%의 평균 매출 신장을 달성했다. 올해는 50개 매장에 추가로 리뉴얼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기존 가맹점의 매출 제고 지원뿐 아니라 예비 가맹점주들의 빠르고 안정적인 안착을 돕기 위한 가맹점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창업 리본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한다. 작년 상생 리본 프로젝트가 기존 가맹점주들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했다면, 이번 ‘창업 리본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문턱을 낮추고, 매출 다각화가 가능한 QSR 플랫폼 모델을 장려해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구조로 확장한 것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창업 리본 프로젝트는 창업에 대한 열의는 있지만 자금 부담으로 망설이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상생형 프로젝트”라며 “예비 점주가 고금리 등 무리한 대출 없이도 안정적으로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지원 모델로, 앞으로도 본사는 지속적으로 창업 문턱을 낮추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검색 없는 쇼핑 시대 도래”...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연간 순접속자 8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의 연간 누적 순접속자(UV)가 8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접속자는 라방 순수 시청자를 뜻한다. 이는 역대 최대치로, 대한민국 성인 인구(약 4000만 명) 기준 1인당 연간 두 번꼴로 CJ온스타일 라방을 시청한 셈이다. 이러한 흐름은 내년 더욱 가속화될 전망

2

애경산업, 자립준비청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보둠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자립지원팀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에 ‘생활준비 키트’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자사 브랜드 2080,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리큐, 순샘 등 생활용품과 무선청소기, 식기세트, 조리도구세트 등 10종의 생활 필수 가전 및

3

한국콜마, 자생식물서 차세대 화장품 소재 찾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기후에너지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과 손잡고 자생식물을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한국콜마와 국립생물자원관은 지난 19일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 세미나실에서 ‘자생식물 유래 미생물 자원의 발굴과 산업적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병석 콜마홀딩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