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노인복지 증진' 업무협약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08:33:1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전자랜드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이하 한노협)와 전국노인복지관 종사자 및 이용자 복지 증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는 한노협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김형영 전자랜드 대표이사, 박노숙 한노협 협회장 이하 양측 임직원들이 참석해 그 의의를 더했다.

 

▲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와 한노협은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노년층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 노인 복지를 증진하고, 양측의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상호 홍보를 진행한다.

 

먼저 한노협 직원과 이용자가 전자랜드 전국 직영점을 방문하면 개인 휴대전화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배터리 상태 등을 무상으로 점검해 주며, 휴대전화 세척 서비스도 제공한다. 협회 임직원 및 이용자가 전자랜드에서 200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전자랜드 포인트도 최대 40만원 지급한다. 일반 고객 등급 대비 5배의 전자랜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박노숙 한노협 회장은 “전자랜드와의 협약은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 중인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기기가 활성화되고 있는 현시대에 노년 세대를 위한 스마트폰 점검과 지원은 시대적으로 매우 필요한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만 노인 시대를 맞아 전자랜드와 같은 기업들이 더욱 많아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김형영 전자랜드 대표이사는 “안정된 고령사회를 위해 힘쓰는 한노협 관계자 및 한노협을 이용하는 고령층이, 가전제품 사용과 구매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기획했다”라며, “전자랜드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향후 전자랜드 임직원이 직접 노년층을 찾아뵙고 휴대전화를 점검해 주는 서비스도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2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3

NC소프트, 엔씨패밀리존서 ‘라프텔’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전국 엔씨패밀리존(NCFZ) PC방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NC와 라프텔은 지난 8월 콘텐츠 유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을 방문하면 별도 멤버십 없이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3700여 종을 시청할 수 있다.NC는 라프텔 서비스를 기념한 오프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