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매일배송, 풀필먼트 전문 '위킵' 합류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08:36:2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풀필먼트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 기업 '위킵(대표 장보영)'이 '카페24 매일배송'의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5일 밝혔다. 위킵은 물류 노하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온라인 사업자의 풀필먼트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AI+, 국토교통부로부터 우수 물류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 <사진=카페24>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물류사에 빠른 배송을 원하는 상품을 미리 입고하면, 주문 발생 시 365일 쉬는 날 없이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출고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매일·당일·새벽배송’ 등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 판매하는 상품 전체 혹은 일부 상품군 지정 등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상품 배송 전략을 취할 수 있다.

 

위킵은 'AI 예측형 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에 한층 신속한 배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가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학습해 주문량을 예측하고, 자동 발주(Reserved Order)와 사전 포장(Prepack)을 미리 진행해 출고 효율을 극대화한다. 위킵 시스템을 활용하면 자정 직전 발생한 주문에도 즉시 상품을 출고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협력을 통해 '카페24 매일배송'은 기존 CJ대한통운, 파스토, 품고 등 주요 물류 파트너사와 더불어, D2C 사업자 맞춤형 전문성을 갖춘 풀필먼트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위킵은 카페24와 협력을 바탕으로 D2C 기반 온라인 사업자 다수를 잠재 고객으로 확보해 AI 물류 시스템의 상용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온라인 사업자는 누구나 클릭 몇 번만으로 매일배송의 기능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카페24 스토어에서 ‘다양한 배송’ 앱을 내려받은 뒤, '위킵' 등 원하는 제휴 물류사 서비스를 신청하고, 배송 형태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복잡한 설정 없이 '카페24 매일배송' 기능을 활성화해 물류 운영 부담을 줄이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주요 물류사와 연동을 차례로 확대해 온라인 사업자가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최적의 파트너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물류는 단순한 인프라가 아니라, 브랜드 성장의 속도를 결정하는 전략 자산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D2C 사업자가 데이터와 기술을 무기로 고객 경험을 주도할 수 있는 스마트 물류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틸하트클럽' '선업튀' 양혁, 첫 탈락후보 등극에 "납득 안 돼" 아쉬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각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부터 3라운드 ‘듀얼 스테이지 배틀’까지,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지난 4일(화) 밤 10시 방송된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드럼에 이어 보컬, 베이스, 키보드, 기타까지 이어진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 평가

2

교원라이프, 위생등급제 최고등급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 장례식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위생등급 지정 심사에서 전국 7개 전 지점 모두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는 제도로, 3개 분야 64개 항목에 대한 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매우우수·우수·좋음’ 3단계 등급을

3

소노스퀘어, 롯데하이마트 협업 매장 '소노시즌 경기 광주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스퀘어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가전과 가구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6번째 롯데하이마트 협업 매장 ‘소노시즌 경기 광주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소노시즌 경기 광주점’은 최근 리뉴얼 확대해 다시 문을 연 롯데하이마트 경기광주점에 자리잡았다. 소노시즌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국내 최초, 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