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이정후 콜라보 2탄 햄버거·프로틴 바 등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08:38: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국내 프로야구 흥행을 이끌고, 작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아시아 야수 포스팅 최고액을 갱신하며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슈퍼스타 이정후와 미국 보라스 코퍼레이션과 셀럽 IP 마케팅 전문회사 메코이와 손잡고 지난달 4종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이정후 콜라보 상품 4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출시한 이정후 콜라보 상품 중 ‘이정후 더블클래식버거’는 특히 고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이정후 선수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인터뷰에서 언급한 미국 현지 햄버거를 벤치마킹한 해당 상품은 햄버거 매출 2위에 오르며, 카테고리 전체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세븐셀렉트 이정후 프로틴바'도 출시와 동시에 프로틴/시리얼 카테고리 전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이정후 콜라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2차로 선보이는 이정후 간편식 4종은 '이정후 불고기김치볶음삼각김밥', '이정후 고기폭탄홈런비빔밥', '이정후 치즈폭탄토마토파스타' 그리고 '이정후 치즈폭탄버거'다. 

 

'이정후 불고기김치볶음삼각김밥'은 이정후 선수가 좋아하는 불고기, 김치를 모티브로 개발한 상품으로 김치볶음밥에 간장불고기를 토핑해 감칠맛을 더했다. 

 

'이정후 고기폭탄홈런비빔밥'은 기존 세븐일레븐 인기 도시락 상품인 비빔밥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 운영상품 대비 채소 토핑은 20%, 고기 토핑의 경우 3배가량 증량했고, 내용물은 백미밥, 양념고추장, 간장돈민찌볶음, 호박볶음, 로메인, 당근채볶음, 계란지단채, 콩나물, 참기름으로 구성했다.

 

'이정후 치즈폭탄토마토파스타'는 감칠맛 넘치는 토마토 소스에 두 가지 종류의 치즈를 더해 맛과 양 그리고 풍미까지 2배로 늘린 상품이다. '이정후 치즈폭탄버거'는 고기 패티 2장이 들어가 포만감이 가득하고, 앵커치즈 2장에 체다치즈 소스까지 추가해 느끼함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4종 중 '이정후 고기폭탄홈런비빔밥', '이정후 치즈폭탄토마토파스타' 그리고 '이정후 치즈폭탄버거'에는 이정후 랜덤씰 1장이 동봉되어 있다. 이정후 랜덤씰은 9개씩 모으면 야광으로 적힌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 퍼즐형 5세트 45종과 스페셜 랜덤씰 6종, 총 5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정후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이정후 콜라보 상품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바코드로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이정후 친필 사인 유니폼, 친필 사인볼, 친필 사인 모자 등이다.

 

이정후와 함께하는 기부 드림(dream) 이벤트도 11월 말까지 이어진다. 이정후 콜라보 상품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서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구매한 수량만큼 기부금이 적립되어 금액 일부가 유소년 야구선수단에 전달된다. 스탬프 적립 고객 중 매월 1명을 추첨해 이정후 친필 사인 유니폼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세븐일레븐은 이정후 콜라보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 추가적인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이정후 솔티카라멜샌드빵'을 오는 13일 출시하고, 이어 빵 2종, 프로틴 드링크 2종, 맥주 1종, 냉장 소시지 1종 등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2023년 'K리그 파니니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 포토카드 출시했다.

 

지난해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 오픈까지 혁신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스포츠 팬덤을 새롭게 흡수해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고 도전, 변화, 역동, 영&트렌디(young&trendy) 등의 키워드로 대변되는 브랜드 이미지 리포지셔닝에 성공했다.

 

지난 5월 출시한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는 올해 프로야구의 역대급 인기에 힘입어 현재까지 390만팩 판매, 400만팩 전체 완판을 앞두고 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스포츠 팬덤 문화가 일상 생활 소비 영역에서도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정후 선수와 함께 미국 현지 레시피, 프리미엄, 건강을 테마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