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솔바이오, P2K 적응증 확대 글로벌 기술수출 협상 중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09:00: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엔솔바이오사이언스가 퇴행성디스크치료제로서 미국에서 임상3상 중에 있는 P2K(Peniel 2000, 브니엘2000) 의 적응증 확대를 위한 기술수출 협상이 긴밀하게 진행 중인 것으로 22일 확인되었다.

 

P2K는 퇴행성디스크치료제 적응증으로 개발되어 유한양행을 통해 미국 스파인바이오파마사(Spine BioPharma Inc.)에 기술수출 되었다. 스파인바이오파마사는 퇴행성디스크치료제 적응증으로 FDA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면 2026년 1분기 FDA로부터 혁신 신약으로 승인 받는 것을 목표하고 있는 약물이다.  

 

▲ 엔솔바이오, P2K 적응증 확대 글로벌 기술 수출을 협상 중이다

 

P2K를 퇴행성디스크가 아닌 다른 질환들로 적응증을 확대하는 것은 엔솔바이오가 글로벌 파마와 직접 협상을 진행하는 새로운 기술수출이 된다. 이 적응증 확대 기술수출 협상은 P2K의 적응증을 퇴행성디스크가 아닌 다른 3가지 질환들(근골격계 질환, 섬유증 질환, 종양)에 확대 적용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엔솔바이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양사가 계약조건을 협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수 천억원의 고정기술료와 매출액에 따른 로열티 지급이 협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 계약이 체결될 경우에 엔솔바이오는 고정기술료의 약 7% ~ 10%에 이르는 반환 의무가 없는 선급금(Upfront-fee)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우 속도감 있게 협상을 진행하고 있어 빠르면 4월 전에, 늦어도 6월 전 계약 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글로벌 파마와 엔솔바이오 사이에P2K 적응증 확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은 퇴행성디스크치료제로서 FDA 임상3상의 성공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반증이라는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엔솔바이오 관계자는 P2K 퇴행성디스크치료제 임상3상은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다면서 P2K를 활용한 적응증 확대로 글로벌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협상이라면서 조속히 진행될 것으로 내다 보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