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지점장, 국토부 장관 표창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08:39: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대구공항 지점장이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대구국제공항의 환승 환경 개선과 공항 인프라 효율화를 통해 공항 경쟁력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해 수여됐다.

 

▲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오영수 대구공항 지점장은 국제선 유치와 지역 거점 공항 역할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제반 사항을 추진했다. 특히 대구공항공사와 협력해 ‘국제선 환승 운영’을 시행, 국제선 환승 수요 안정화에 기여했다.

 

주기장 부족과 교통약자 편의 문제, 야간 운항 제한(커퓨타임) 등 구조적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국내선·국제선 구역을 탄력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가변형 탑승교 ‘스윙브릿지’ 도입을 제안했다. 해당 스윙브릿지는 이달 2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주기장 부족 해소와 승객 편의 증대, 항공기 운항 효율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웨이항공과 대구국제공항의 협력으로 해외 이용객의 공항 이용 편의가 강화됐으며, 지역민의 다양한 노선 이용 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

 

오영수 지점장은 “이번 수상은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 편의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이사회 의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2026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약 1000억원의 자사주 매입과 디지털 핵심 인재 대상 스톱옵션 부여 안건을 결의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입 예정 자사주는 보통주 약 600억원, 2우선주(2우B) 약 400억원 규모다. 이사회 결의일 다음날부터 3개월 내 장내매수 진행된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자사주 취득을 통

2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44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잔고와 고객 수는 2024년 말 대비 각각 136%, 2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개형 ISA 계좌 내 투자 비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