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프로그램‘일사천리 아카데미’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08:44: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홈앤쇼핑은 강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중소기업 홈쇼핑 진출 프로그램‘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개발 차원에서 기획되었으며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이 목적이다. TV홈쇼핑에 입점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프로그램‘일사천리 아카데미’개최

아카데미 수업은 △TV홈쇼핑 이해 △홈쇼핑 품질 준비 △방송 심의 이해 △배송 프로세스 △고객서비스 대응 이해 △중소기업상품 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판로 지원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20개 업체가 참여했는데 그 중 티에스티케이업체 관계자는 "홈쇼핑에 입점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실제로 교육을 들으니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확실히 알 수 있어 굉장히 의미있는 시간이였다" 라고 말했다.

‘일사천리’사업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영업 및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TV홈쇼핑 입점, 방송 판매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 방식으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작은 기업이라고 아이템이 작은 것이 아니다”며“좋은 아이템을 가지고도 빛을 보지 못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일사천리’사업을 더욱 발전 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