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솝, HR 통합 솔루션 ‘샵솔’ 소규모 영세사업장 무료 제공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09:16:56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위솝이 소규모 영세사업장에 HR 통합 솔루션을 무료 제공한다.


위솝은 고용노동부 ‘영세사업장 HR 플랫폼 이용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위솝

지난 4월부터 진행된 해당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16개 인사관리(HR) 플랫폼으로부터 최대 18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위솝은 자사 HR 통합 솔루션 ‘샵솔’을 근로자 수 30인 미만 영세사업장에 오는 12월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샵솔’은 출퇴근 기록 관리, 자동 급여 정산, 임금명세서 발급, 전자 근로계약 체결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올인원 HR 솔루션이다. 인사·노무 관리 업무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해 중소·영세사업장의 업무 부담을 대폭 줄이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현한다.

본 서비스를 통해 위솝은 더욱 많은 소규모 사업장이 디지털 HR 관리 체계를 도입하도록 지원하고, 노동약자의 권익 보호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위솝 김규한 대표는 “영세사업장 맞춤형 HR 솔루션 ‘샵솔’이 고용노동부 공식 지원 플랫폼으로 선정된 것은 당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공인 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한 기능 고도화를 지속해 소상공인의 인사 관리 애로를 해소하고, 건강한 일터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솝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와 고객 지원으로 국내 HR 플랫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