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스쿨, 한-베 양방향 국제교육 프로그램 확대…베트남 주요 대학과 협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09:05:1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자스쿨이 한국, 베트남의 양방향 국제교육 프로그램 확대 일환으로 베트남 지역 주요 대학들과 협력한다.

 

아자스쿨은 베트남 지역 주요 대학들과 교육·문화 교류 협력을 확대하고, 한국 대학과의 공동 글로벌 프로그램 모델 구축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 <사진=아자스쿨>

 

이번 협의 대상은 베트남 중부 지역 주요 대학인 다낭재정경제대학교, FPT대학교, 뚜이딴대학교, 다낭식품전문대학교 등으로, 이들은 다각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양국 학생이 상호 방문해 학점을 취득하고 기업 인턴십까지 연계하는 실질적 교류 체계 구축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아자스쿨은 베트남 학생들에게 한류 문화 및 한국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한국 대학 캠퍼스 및 기업 경험을 지원하고, 한국 학생들도 베트남 현지에서 관광·요리·호텔·기업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양방향 글로벌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기에 온라인 학위 과정, 단기 유학, 교환학생 제도, 공동 학술 프로그램 등 사이버대학 기반 디지털 국제교육 모델 또한 준비 중이다.

 

이번 협의를 통해 △한국 대학들과 학점 및 학제 교류 △한국어 교육 및 교원 교류 △양국 및 한류 기반 단기 문화 체험 프로그램 △양국 대학생들의 글로벌 인턴십 연계 △한국어교육 과정 지원 및 협력 △한국 내 사이버대학과 교류 확대 및 교육 모델 구축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황선하 아자스쿨 대표는 “베트남 대학들은 한류 문화뿐 아니라 한국어 학습, 한국 유학 및 취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이번 협력은 단순한 연수 프로그램이 아니라 양국 청년들의 학점·인턴십·진로까지 연결하는 국제 교육 생태계 구축의 출발점”이라며, “한국 대학과 기업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글로벌 경험을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자스쿨은 이번 협의를 기반으로 ‘Edu-Experience Global Exchange 프로그램’을 공식화한다. 

 

2026년까지 △한국 내 참여 희망 대학 및 사이버대학 파트너 모집 △양국 단기 문화·교육 교류 프로젝트 운영 △한국-베트남 대학 간 학점 교류 모델 구축 △AI 기반 글로벌 학습 추천 서비스 제공 △국제 인턴십 매칭 플랫폼 개발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학부생 및 대학원생은 물론 성인 학습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국경 없는 교육 이동성 모델(Edumobility Model)을 확립할 예정이다.

 

앞으로 아자스쿨은 한국·베트남 대학 및 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글로벌 교육 교류 모델을 공동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 및 기관은 아자스쿨 공식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아자스쿨은 3,000여 개 체험학습 콘텐츠를 연결하는 국내 최대 O2O 교육 플랫폼으로, AI 기반 추천 시스템, 자동 학습 리포트, 진로 교육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NAVER API 연동, 대학 진로교육 협력, 글로벌 교류 프로젝트 등을 통해 K-에듀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2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25'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래 에셋 ETF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혁신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는 시장 선두 주자로서, 이번 콘퍼런스에 구성된 세 개

3

노랑풍선 ‘옐로LIVE’, 코타키나발루 특집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황홀한 석양,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천상의 휴양지’로 불리는 인기 여행지다. 이번 방송에서는 ‘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