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MYSC,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09:06:19
  • -
  • +
  • 인쇄
교육 생태계 혁신 목표
성인·시니어·다문화 교육 혁신 모델 공동 발굴·확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사회혁신 컨설팅 기업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와 손잡고 성인, 시니어, 지역사회, 다문화 교육 생태계 전반에 걸친 혁신 모델의 발굴 및 확산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 양형남 에듀윌 회장(좌)과 김정태 MYSC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듀윌]


MYSC는 2011년 설립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임팩트투자사다.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대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사회혁신 역량을 결합해 평생교육, 재취업·창업, 지역사회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한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성인 교육을 통한 평생학습·직무역량 강화 ▲중장년층 대상 재취업 및 창업 지원 ▲지방 거점을 활용한 교육·CSR 프로그램 확산 ▲다문화·외국인 대상 한국어·사회 적응 교육 등이 추진된다.

양사는 또 지역 기반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해 지방 공공기관·사회적 기업과 협력하고, 자생적 교육·고용 연계 모델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민간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사회혁신형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정부·지자체 정책과도 연계해 파급력을 키울 예정이다.

임팩트 투자와 액셀러레이팅 분야 협력도 강화된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에 교육·멘토링·투자를 결합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에도 속도를 낸다.

이를 위해 MYSC의 임팩트 투자 경험과 에듀윌의 교육 플랫폼을 연계, 교육·취업·창업 전반에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한다.

양형남 에듀윌 회장은 “이번 협약은 교육 콘텐츠를 넘어 사회적 가치까지 담아낼 수 있는 장기적 혁신 모델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MYSC와의 협력을 통해 전국 단위의 교육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는 “특정 분야의 최고 브랜드 파워와 무형자산을 갖춘 에듀윌의 소셜 임팩트 여정에 함께 하게 돼 기대가 된다”며 "시니어 중장년 교육과 재취업 시장 외에도 에듀테크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및 해외 시장 개척에 있어 에듀윌이 생태계 조성자가 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듀윌은 올해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ChatGPT 프롬프트 강좌, AICE 국가공인 자격증 등 실생활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운영 중이며, 시니어·다문화 계층·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2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3

남양유업, 남양몰서 온가족 위한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