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MYSC,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09:06:19
  • -
  • +
  • 인쇄
교육 생태계 혁신 목표
성인·시니어·다문화 교육 혁신 모델 공동 발굴·확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사회혁신 컨설팅 기업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와 손잡고 성인, 시니어, 지역사회, 다문화 교육 생태계 전반에 걸친 혁신 모델의 발굴 및 확산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 양형남 에듀윌 회장(좌)과 김정태 MYSC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듀윌]


MYSC는 2011년 설립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임팩트투자사다.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대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사회혁신 역량을 결합해 평생교육, 재취업·창업, 지역사회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한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성인 교육을 통한 평생학습·직무역량 강화 ▲중장년층 대상 재취업 및 창업 지원 ▲지방 거점을 활용한 교육·CSR 프로그램 확산 ▲다문화·외국인 대상 한국어·사회 적응 교육 등이 추진된다.

양사는 또 지역 기반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해 지방 공공기관·사회적 기업과 협력하고, 자생적 교육·고용 연계 모델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민간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사회혁신형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정부·지자체 정책과도 연계해 파급력을 키울 예정이다.

임팩트 투자와 액셀러레이팅 분야 협력도 강화된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에 교육·멘토링·투자를 결합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에도 속도를 낸다.

이를 위해 MYSC의 임팩트 투자 경험과 에듀윌의 교육 플랫폼을 연계, 교육·취업·창업 전반에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한다.

양형남 에듀윌 회장은 “이번 협약은 교육 콘텐츠를 넘어 사회적 가치까지 담아낼 수 있는 장기적 혁신 모델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MYSC와의 협력을 통해 전국 단위의 교육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는 “특정 분야의 최고 브랜드 파워와 무형자산을 갖춘 에듀윌의 소셜 임팩트 여정에 함께 하게 돼 기대가 된다”며 "시니어 중장년 교육과 재취업 시장 외에도 에듀테크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및 해외 시장 개척에 있어 에듀윌이 생태계 조성자가 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듀윌은 올해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ChatGPT 프롬프트 강좌, AICE 국가공인 자격증 등 실생활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운영 중이며, 시니어·다문화 계층·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프레미아 ‘엔젤프레미아’, 보육원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의 객실승무원 봉사 동아리 ‘엔젤프레미아’가 17일 강서구 소재 ‘지온보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동아리 회원 약 10명이 참여해 실외 잡초 제거와 프로그램실 청소 등 보육원 환경 개선에 직접 나섰다. ‘엔젤프레미아’는 지난 3월 객실승무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결성된 봉사 동아리로, 본사 인근 환

2

대한항공, 보잉과 ‘예지정비 협력 강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과 미국 보잉(Boeing)은 항공기 예지정비 분야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 협약식은 이날 오전(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MRO Asia-Pacific 2025 행사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정찬우 대한항공 정비본부장, 크리스탈 렘퍼트(Crystal Remfert) 보잉 글로벌 서비스

3

인천공항공사, 신규 ‘명예홍보대사’로 배우 박보검 위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민배우 박보검이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공항을 알리는 명예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박보검을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이와 관련해 지난 15일 공사 대강당에서 명예홍보대사 신규 위촉행사가 열렸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이 박보검 배우에게 명예홍보대사 위촉패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