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가구와 가전용품 설치 서비스를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발굴에 나서는 등 리빙 시장 성장세에 맞춰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가전이나 가구 주문 때 추가비용 없이 배송하고 원하는 장소에 전문가가 설치까지 해주는 SSG설치 서비스를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서비스 가능 표시가 돼 있는 리바트, 에몬스, 보루네오, 웰퍼니쳐 등 9개 브랜드의 83개 상품에 한해 적용되며, 고객이 오후 1시 이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에도 받아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서울, 제주 등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어디나 무료배송이 이뤄지며, 사다리차나 계단배송 같은 부가서비스에 대한 추가비용도 없다.
![]() |
▲사진 = SSG닷컴 제공 |
대형가구와 가전은 전문기사 2인이 방문해 안전하게 설치해 주는 것도 장점이다.
SSG닷컴은 지난 10월말 신세계그룹 쇼핑행사 ‘쓱데이’를 기점으로, 일부 상품에 한해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쳤다.
고객만족도가 매우 높자 상품 수를 늘려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 것.
서비스 본격 시행을 기념해 31일까지는 SSG설치 상품을 최대 35%까지 할인 판매한다. 리바트 가죽소파의 경우 80만원 대에, 보루네오 온돌침대는 50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SSG 페이카드와 삼성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시 5%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SSG닷컴은 북유럽 감성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의 공식스토어를 연다.
지난 5월 국내 온라인몰에선 최초로 스페인 출신 유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과 덴마크 건축가 아르네 야콥센이 참여한 이케바나, 이케루 화병 시리즈, 닷스툴, 쿠션 컬렉션 등 프리츠한센의 인테리어 소품 30여종을 입점시킨 바 있다.
이후 프리미엄 가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자, SSG닷컴은 프리츠한센과 협의해 인기 상품인 드롭체어 등 20여종의 상품을 추가 입점하고 공식스토어를 열기로 한 것이다.
이장한 SSG닷컴 리빙MD팀 홈퍼니싱 파트장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쓱닷컴에서도 올해 3분기까지 리빙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3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