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론칭 50주년... 전 상품 50% 친환경 소재/공법 활용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09:07:52
  • -
  • +
  • 인쇄
50주년 기념 리미티드 상품도 연이어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이한다. 코오롱스포츠는 1973년 론칭한 국내 최초 아웃도어 브랜드로, 우리나라 레저 문화의 태동기를 열었으며 성장기, 성숙기로 이어지는 모든 역사를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아 리미티드 상품 출시부터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등으로 FW시즌을 이어간다.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론칭 50주년...고객과 함께 호흡한다[사진=코오롱FnC]


코오롱스포츠는 지난 2020년 언론보도를 통해 50주년을 맞는 2023년까지 코오롱스포츠 전체 상품의 50%를 친환경 소재 및 공법을 활용하여 제작하겠다는 친환경 정책을 발표한 바 있는데, 이 목표를 이번 시즌 달성했다.

 

그동안 코오롱스포츠는 멸종 동식물 보호 캠페인인 ‘노아 프로젝트’를 통해 해당 컬렉션을 100% 친환경 소재와 건강한 공정으로 상품을 제작하였으며, 버려지는 사과를 가공한 비건 가죽, 폐방화복으로 제작한 하이킹화 ‘무브 어스(MOVE EARTH)’ 등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우리나라의 레저 문화와 궤적을 함께 한 코오롱스포츠 5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 ‘코오롱스포츠 아카이브’도 오픈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의 중요 기점이 되어 준 상품의 개발 스토리, R&D를 통해 코오롱스포츠가 보유한 특허 기술 등도 함께 소개한다. 

 

또한 우리나라 고산 등반 역사를 함께 한 후원 내용과 88서울올림픽, 92바로셀로나 올림픽 등에서 국가대표선수를 위한 의복 후원의 역사도 함께 선보인다. 고객들과 함께 한 역사도 확인할 수 있다. 50년간 한국 등산문화를 함께 일궈온 코오롱등산학교, 스마트등산교실, 한국청소년오지탐사대 등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의 근간, 헤리티지를 소개한다.

이러한 헤리티지는 50주년 기념 상품 출시에도 힘을 더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등산화 2744이다. 백두산의 해발 고도인 2744m를 상품명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아 2744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갑피는 독일 프리미엄 가죽인 태너라인 하이넨의 테라케어 퓨어 가죽을 사용했으며, 아웃솔은 비브람과 협업하여 개발한 2744만의 익스클루시브 아웃솔을 적용했다. 우리나라의 모든 산을 볼 수 있는 대동여지도를 그래픽으로 활용하여 신발 케이스와 인솔, 속지를 디자인하여 50주년의 의미도 되살렸다.

50주년 기념 카모플라주 그래픽을 개발하여 다양한 상품에 적용했다. 50번의 사계절을 경험한 나무의 나이테, 한반도의 2/3이상을 차지하는 화강암, 그리고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B.I를 표현한 것으로, 다운상품 헤스티아를 비롯, 모멘트 체어, 캡, 배낭 등에 적용, 코오롱스포츠의 헤리티지를 한층 더 강조했다.

한경애 코오롱FnC 부사장은 “1973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코오롱스포츠는 우리나라의 레저문화와 함께 호흡해왔다. 자연을 바라보는 시각, 자연을 대하는 철학까지 모두 코오롱스포츠가 지나온 길에 함께 하고 있다”면서, “지난 50년을 되돌아보고 미래의 50년을 바라보기 위해 코오롱스포츠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EVERGREEN ENERGY를 테마로 한 전시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