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IR 챗봇 도입…재무·실적 정보 실시간 제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5 09:08:4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CC가 IR(Investor Relations)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KCC는 이번 IR 챗봇 도입을 통해 주주와 투자자가 주요 키워드 입력만으로 재무지표와 사업부별 실적 등 핵심 IR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 [사진=KCC]

 

해당 챗봇은 머신러닝 기반으로 축적된 IR 데이터베이스를 학습해 반복되는 질의 패턴과 핵심 키워드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개인화된 응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반복 질의에 대한 대응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투자자 커뮤니케이션의 접근성과 응답 품질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챗봇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배당금 △실적 발표 △주주총회 일정 △IR 자료 업데이트 등 주요 IR 정보를 알림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는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도 주요 이슈 발생 시 관련 내용을 신속하게 전달받을 수 있어, KCC의 IR 접근성과 정보 전달 속도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이번 IR 챗봇 도입은 주주 중심 경영 강화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의 일환이다. KCC는 2023년 IR 페이지 개설, 2024년 IR 레터 발행에 이어 디지털 기반 소통 채널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보 접근성 제고와 IR 효율화 효과를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IR 챗봇은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한 투자자 소통 플랫폼으로, 주주 중심의 ESG 경영을 강화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주 소통 중심의 맞춤형 IR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OC '파워 테이블'에 한국이 앉았다…김재열 집행위원 선출, 스포츠 외교 판이 바뀐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회장 겸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이 IOC 집행위원으로 선출되며 고(故) 김운용 전 IOC 부위원장 이후 두 번째로 IOC 최고 의사결정 라인에 한국인을 배출하게 됐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앞둔 시점에서 이뤄진 이번 선출은 단순한 개인의 영예를 넘어 한국 스포츠 외교의

2

하나증권, IRP 수익률 21%…"증권업 1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형 수익률 부문에서 전체 증권사 중 1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하나증권의 IRP 1년 수익률은 21.01%로, 전체 증권사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다. 확정기여형(DC) 장기수익률 역시 7년 8.55%, 10년 6.34%를 기록하

3

업비트, 모바일 주민등록증 본인인증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기존 본인인증(KYC, 고객확인) 수단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업비트는 지난해 5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본인 인증 수단에 도입, 모바일 중심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또 KYC 체계 고도화를 도모했다. 이번 업데이트 또한 KYC 강화를 위한 조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