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함께일하는재단,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 고교생 참가자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5-07 09:10: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오토에버와 함께일하는재단이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의 고교생 참가자를 모집해 화이트해커 등 정보보안 분야의 인재 양성에 나선다.

 

▲ 이미지=현대오토에버

 

이 사업은 서류 심사와  AI 면접 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발하며, 6월  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현대오토에버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대오토에버가 주최하고 함께일하는재단이 주관하는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은 올해 7년째 진행되는 사업이다 . 올해에는 정보보안 전문가(화이트해커 )로 성장을 꿈꾸는 전국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50명을 선발하여  4개월 간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을 제공한다.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은  지금까지 특성화 고교생에게만 참가 기회를 제공했으나, 올해부터 교육 소외계층 학생의 정보기술 격차를 해소하고자 전국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

 

참가 학생들에게는 교육뿐만 아니라 현대오토에버 재직자의 진로 멘토링, 화이트해커 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 현대오토에버와 함께일하는재단이 매년 공동주최하는 화이트해커 경진대회는 1박 2일간 팀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최종 득점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