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쿠팡풀필먼트서비스, 한국 SCM 산업대상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2 09:15:35
  • -
  • +
  • 인쇄
로지스틱스 부문 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쿠팡과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1일 제20호 한국 SCM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로지스틱스 부문 대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한국 SCM 산업대상은 공급망 관리시스템(SCM)의 확산과 정착을 고취하기 위해 성공적인 업적을 이룬 기업과 개인에게 한국 SCM학회가 주는 상이다.
 

▲사진 왼쪽부터 고창성 한국SCM학회 이사장,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 전무 (사진 = 쿠팡 제공)

 

쿠팡과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자체 구축한 전국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에게 새 판로와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직고용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고객에겐 새벽/당일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2014년 로켓배송을 선보인 쿠팡은 지금까지 전국 30여개 도시서 100여개 이상의 독자적인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쿠팡 물류 인프라는 일자리창출의 화수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 배송인력(쿠팡친구)을 모두 직고용하고 있으며, 지역에서 물류센터가 설립될 때마다 여성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하고 있어서 일자리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이런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직매입 시스템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제품 경쟁력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평가다.

쿠팡이 상품을 매입해 상품검색 및 결제 시스템, 상품보관 및 재고관리, 익일 배송을 보장하는 로켓배송 서비스, 고객 CS까지 온라인 판매 전 단계를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은 다른 데 신경쓸 필요 없이 품질 높은 제품 생산에 전념하면 된다.

쿠팡 직매입 시스템은 사업 초기에 큰 부담이 되는 매장관리비, 인건비 등 고정비 지출을 줄일 수 있고, 이외 온라인 판매와 관련한 복잡한 과정을 쿠팡이 대신 처리해주므로, 소상공인의 노력과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금껏 해온 것처럼 전국 물류 인프라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지역 일자리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한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사업도 선보일 계획.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 전무는 “쿠팡은 전국 물류 인프라 확대에 대규모 투자를 지속해 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성장과 상생활동에 앞장서 왔다”며 “특히 쿠팡의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직매입 시스템은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쿠팡과 함께하는 판매자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협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2025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안전상 시니어안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전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소비자이니셔티브가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권익포럼과 공동 주관해 기업의 ESG 경영을 투자자 중심 지표에서 소비자 중심의 실천으로 확장하

2

CJ도너스캠프, 2026년 ‘CJ도너스캠프 장학’ 참여자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도너스캠프가 2026년 ‘CJ도너스캠프 장학’ 참여자를 모집하며, 전년보다 최종 선발 인원을 늘린다고 2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이다. 전국 4000여 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

3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 결실… ‘매튜’ 새 가족 찾았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소노수의재단과 함께하는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일 임시보호견 ‘매튜’가 새로운 가족을 맞이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지난 7월부터 소노수의재단 및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와 함께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다. 소노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