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찾아가는 절세상담 'Tax365' 전편 공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09:16:1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이 회사 유튜브 채널 ‘Meritz On’에 찾아가는 절세상담 ‘Tax365’ 해외주식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영상에는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은 이른바 ‘서학개미’를 위한 맞춤형 절세 전략이 담겼다. 기존 업로드된 국내주식, 채권, 파생상품,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이어 총 5편의 ‘Tax365’ 시리즈가 공개됐다.

 

▲[사진=메리츠증권]

 

‘Tax365’는 다양한 투자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금융상품별 적합한 절세 전략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전문가가 찾아가는 절세상담’이라는 취지에 맞춰 투자 조건·세제 혜택 등에 따른 맞춤 전략을 상황별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메리츠증권의 세무사가 직접 출연해 각 상품별 투자 시 발생하는 세금을 확인하고 절세 전략을 통해 절약 가능한 금액을 구체적인 숫자로 제시한다. 해외주식은 국내주식 투자와 달리 수익을 얻을 경우 양도소득세가 발생하기에 절세 전략이 필수적이다.

 

서학개미 열풍으로 국내 투자자의 해외투자 사례가 늘어나는 분위기 속 ‘Tax 365’ 해외주식편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예탁금에 환매조건부채권(RP) 수익을 제공하는 종합 투자계좌 ‘Super365’와 채권 종합서비스 ‘Bond365’등 ‘365시리즈’를 잇따라 출시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365시리즈는 365일 쉬지 않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메리츠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바라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365시리즈’만의 탁월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