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6·25 참전유공자에 '호국 지팡이' 지원 사업 실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09:20:53
  • -
  • +
  • 인쇄
호국보훈의 달 맞아 돌봄과 상생 가치 실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 전쟁에 참전한 국가유공자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인식표가 부착된 ‘호국 지팡이’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호국 지팡이’ 지원사업은 KB캐피탈이 4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팡이에는 참전유공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감사의 메시지 등이 새겨진 ‘인식표’를 부착해 유공자 개개인의 자긍심과 명예를 표현했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손잡이를 적용해 그립감을 개선하여 실생활에서의 편의성을 높였다. 

 

KB캐피탈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서울, 경기, 충청 등 전국 각지의 참전유공자 총 2180명에게 지팡이를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산불 피해로 큰 어려움을 겪은 영남지역의 참전 유공자 810명을 중심으로 지팡이를 지원하며 지역 회복의 의미까지 더했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6·25 참전유공자 호국지팡이 지원사업이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참전유공자들의 헌신을 기릴 수 있는 상징적인 활동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가 따뜻한 돌봄을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캐피탈은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중심에 두고,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생활 밀착형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및 취약계층 위기 임산부 맞춤 돌봄 사업,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 대상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과 경제교육 등 실질적인 생활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장] 지마켓, 내년 7000억 투자 '글로벌 셀러 생태계'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마켓이 투자, 해외 판로 개척, AI 혁신을 토대로 내년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는다. 21일 지마켓에 따르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지마켓 미디어데이'에서 약 7000억 원을 투자해 셀러 성장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그룹의 200여 개국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 AI 기술로 쇼핑 편의

2

CGV, 배우 이정현 감독·주연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단편영화 상영 프로젝트 ‘숏츠하우스(SHORTS HOUSE)’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배우 이정현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를 CGV 아트하우스에서 단독 상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숏츠하우스’는 국내외 단편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이는 CGV 정기 상영 프로젝트로 아트하우스 20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3

금호타이어, 제품 장착한 'KUMHO FIA TCR World Tour 6라운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점 공급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가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린 TCR 월드 투어 무대라는 점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