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아마추어 선수단에 언제나 '찐심'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06 09:23:42
  • -
  • +
  • 인쇄
국내 스포츠 미래를 이끌 제 2기 스포츠 꿈나무 선수 초청해 후원식 진행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텔레콤이 아마추어 선수단 후원에 진심임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제2기 스포츠 꿈나무 후원식을 5일 서울 을지로 SK T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스포츠 ESG 실천’ 및 ‘우수 체육 인재 조기 확보/양성’을 목표로, 경제적 배려 대상자 24명과 경기력이 우수한 선수 10명을 선발하여 후원한다.

지난 해 제1기 후원선수 중 경제적 배려 대상자는 대회성적과 무관하게 고교 졸업생을 제외하고 전원 재계약했다. 이를 통해 선수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운동에 좀 더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SKT의 아마추어 선수 후원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줬다. 또한 5종목 5명이었던 경기력 우수 선수는 8종목 10명의 선수를 선정해 후원폭을 한층 넓혔다.

이 날 후원식에 참석한 육상 100M 남자 고등부 국내 기록 보유자인 나마디 조엘진 선수는 “SKT가 저를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제가 보답할 수 있는 건 국가대표가 되어 국내 최고의 선수가 되는 제 목표를 이루는 것이며, 목표를 이룰 때까지 SKT와 함께 롱런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1기 스포츠 꿈나무 출신인 근대5종 신수민, 육상 높이뛰기 최진우 선수는 올해부터 Team SK 국가대표 선수 후원 계약을 맺어 후배 선수들에게 좋은 선례를 남기게 됐다. 두 선수는 이 날 후원식에서 후배 선수들에게 스포츠 꿈나무로 선정된 것에 대한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영상을 통해 전했다.

SKT는 지난 2022년, 중고교 재학 중인 스포츠 꿈나무부터 아마추어 성인 국가대표에 이르기까지 아마추어 선수 후원 시스템을 일찌감치 구축하며 이 분야에서 남다른 행보를 보여왔다. 이러한 노력이 지난 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훌륭한 성적으로 결실을 맺었고, 올해 파리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담당(부사장)은 후원식에 참석한 7명의 선수들에게 꽃다발 증정과 함께 SK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손수 씌워 주고 “여러분들과의 인연을 기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러분들을 뜨겁게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마추어 선수 후원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ESG에 진심인 우리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요스타, 명일방주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첫 공식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을 오픈하고, 오는 2월 8일까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 3층 브이스퀘어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6주년을 맞아 그간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 공간과 컬래버

2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 필하모닉과 2026 클래식 시즌 개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이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2026년 연간 시즌 공연 계획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클래식 음악 여정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KG그룹(회장 곽재선)의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곽재선 문화재단은 2025년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정통 클래식의 깊이를 바탕으로 관객 친화적 공연 기획을 선

3

동국제약, 포켓 사이즈 구내염 비타민 '오라비텐액티브정'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이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비텐액티브정'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오라비텐액티브정은 기존 오라비텐정을 리뉴얼한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으로, 비타민 B2를 활성형으로 변경하고 활성형 비타민 B6를 추가해 구내염 관리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활성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