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보다 싸네" 로켓프레시 '가을 꽃게 기획전'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09:23:0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 로켓프레시가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가을 꽃게 기획전'을 연다. 꽃게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카드할인 적용 시 100g당 760원에 판매한다.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는 카드할인 적용 시 100g당 990원에 판매한다. 특히 피시원 신진도 산지직송 이력추적 햇꽃게 3kg 상품은 QR코드를 통해 생산지, 포장일자, 생산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지난해 금어기 직후 꽃게 기획전에서 최저가 수준의 산지직송 서비스로 완판을 기록하며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는 산지직송 지역을 신진도, 격포, 법성포, 신안, 진도 등 5곳으로 확대한다. 매입 물량을 지난해 꽃게철 대비 2배 가까이 늘릴 예정이다.

 

▲ <사진=쿠팡>

=

소비자는 로켓프레시에서 햇꽃게 상품을 산지직송으로 신선하고 저렴하게 구매하고, 지역 어민은 판로를 넓혀 매출을 확대하게 됐다.

 

이번 행사의 주요 상품은 ▲피시원 신진도 산지직송 이력추적 햇꽃게 3kg ▲서해안 일품 햇꽃게 3kg ▲어부심 서해안 햇꽃게 2kg 등이다. 

 

쿠팡 산지직송은 진도, 완도 등 전국 산지의 수산물을 반나절 만에 최대 400~500km 떨어진 고객에게 배송하는 서비스다. 새벽 하역된 꽃게는 미니물류센터에서 검수, 포장, 송장 부착 후 배송 캠프로 이동해 다음 날 새벽 도착한다.

 

산지직송 서비스는 2019년 론칭 당시 전복, 오징어, 새우 서너종에서 올해 꽃게, 고등어, 갈치, 주꾸미 등 30여 종으로 대폭 늘었다. 산지도 해남, 부산, 마산, 태안 등 전국으로 확장됐다. 

 

지난 21일 로켓프레시에 새롭게 입점한 SH수산 최승훈 대표는 "격포, 법성포의 신선한 꽃게를 전국에 빠르게 배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쿠팡과의 거래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완판 성공으로 물량을 2배 늘리고 산지를 확대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지역 어민의 판로 확대와 상생을 통한 지역 동반 성장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중공업, 오세아니아서 LNG선 잭팟…연초부터 19억 달러 쓸어 담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중공업이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1척을 3680억원에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선박은 2028년 5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의 현재까지 올해 누적 수주 실적은 총 8척(19억 달러)으로 연간 수주 목표 139억 달러의 14%를 채웠다. 선종 별로는 LNG운반선 3척, 에탄운반선 2척

2

“6년간 밀가루값 짬짜미”…공정위, 7개사에 심사보고서 송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밀가루 시장의 장기 담합 의혹에 대해 본격적인 제재 절차에 착수했다. 가격 인상과 물량 배분을 둘러싼 ‘짬짜미’가 6년간 이어졌다는 판단이다.공정위는 19일 7개 밀가루 제조·판매사에 심사보고서를 송부하고, 같은 날 위원회에 상정해 심의 절차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보고서는 조사 과정에서 파악된 위법 사실

3

IBK기업은행,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장민영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저성장과 산업 대전환의 복합 위기 속에서 중소기업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IBK가 단순한 자금 공급자를 넘어 산업 체질 개선을 선도하는 금융 파트너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