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3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4 09:27: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뚜기가 올해 출시 55년을 맞은 ‘오뚜기 스프’와 ‘스위트 홈’을 주제로, 오는 3월 '제3회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23년부터 개최된 OIF는 아트, 공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음식을 매개로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큰 성원에 힘입어 시상 규모와 수상 인원을 확대해 진행한다. 이와 함께, AI가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분야에 융합되는 흐름에 발맞춰 AI 툴을 활용한 작품 또한 응모를 받는다.

 

▲ <사진=오뚜기>

 

공모 주제는 '오뚜기 스프'와 '스위트 홈'으로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그리는 방식이다. 올해 출시 55주년인 '오뚜기 스프'를 기념해 스프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해 묘사하여 그리거나, 따뜻하고 친근한 오뚜기 제품을 '스위트 홈'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해볼 수 있다. 각 가정을 중심으로 일상에서 오랜 기간 함께해 온 오뚜기 제품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팀, 공동 작업은 불가)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4일(월)부터 4월 4일(금) 17시까지이며,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9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린다. 총 상금은 3천 4백만원 규모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대상(1명) 50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AI 툴을 활용한 응모작에 한하여 AI 시상을 더했으며, ▲AI특별상(1명) 100만 원이 주어진다. ▲스위트홈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을 넘어 사람·공간·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이를 토대로 한 오뚜기 제품을 일러스트로 담아낼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각을 바탕으로 오뚜기 제품을 그려볼 수 있는 공모전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마르크 샤갈 전시회 입장권 증정 이벤트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식음업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샤갈 전시회 무료 입장권이 600매(1000만원 상당) 중 80%가량 소진될 정도로 국내외 관광객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는 전시회 30% 할인권을 3만장 마련해 도내 관광 중 문화예술 관람 코스를 추가할

2

에이블리, ‘AI 추천 기술’로 패션 앱 사용자 수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8월 ‘와이즈앱’과 ‘모바일인덱스’ 양대 표본 조사에서 패션 앱(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수(MAU)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 사용자 수는 917만 명으로 패션 플랫폼 업계 1위를 차지했

3

매일두유, 추석 맞아 설탕무첨가 두유 선물세트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이 한가위를 맞아 매일두유와 셀렉스 등 건강과 실속을 동시에 갖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매일두유 추석 선물세트는 ‘저당·고단백’을 주제로, 설탕 무첨가 매일두유 제품만으로 구성했다. 매일두유 저속노화 선물세트(매일두유 99.9 190ml 8개 + 매일두유 렌틸콩 190ml 8개)와 매일두유 저당고단백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