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한국수입협회와 협업…수입제품 안전성 대폭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09:28:52
  • -
  • +
  • 인쇄
1년간 국내 안전 기준 적합률 상승…유해 제품은 즉시 퇴출 조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수입협회(KOIMA)와의 협업을 통해 수입 제품의 안전성 강화에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9월 한국수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년간 플랫폼 내 주요 수입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왔다. 해당 검사 결과, 전체적으로 높은 KC 기준 적합률을 기록했으며, 기준에 미달한 제품은 즉시 판매 중단 및 재유통을 차단했다.
 

▲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수입협회와 협업

이번 검사는 매월 카테고리별 판매 상위 품목을 선정해 국내 주요 시험·검사기관(KTR, KCL, KOTITI, FITI, KATRI)에 의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품용기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적합률을 보였고, 캠핑·하이킹·스포츠용품, 의류 및 생활용품 등도 양호한 성적을 기록했다.

반면, 유아·아동제품, 화장품, 물놀이 제품 등은 상대적으로 민감도가 높은 품목으로 분류돼 별도 관리가 강화됐다. 알리익스프레스 측은 해당 품목들에 대해 지속적인 품질개선 조치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한국수입협회와의 협업은 자발적인 안전관리 체계 구축의 모범 사례”라며 “높은 합격률은 해외직구 시장에 대한 소비자 신뢰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계절·트렌드에 따라 인기 품목의 검사 범위를 확대하고, 소비자 보호를 위한 사전 예방 중심의 품질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업은 해외 플랫폼의 자율적 안전관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키움증권 모기업 다우키움, 내부통제 허술…금감원 개선 요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금융감독원이 다우키움그룹의 내부통제 관리 미흡을 지적하며 행정조치를 내렸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다우키움 금융복합기업집단에 대해 경영유의 5건과 개선사항 10건을 통보했다. 다우키움그룹의 대표 금융사는 키움증권이다. 조치 사유는 내부통제 및 위험관리 체계의 부실이었다. 그룹은 다른 금융그룹과 비교해 전담 인력이

2

대우건설,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우건설은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다. 접수는 대우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집부문은 건축시공, 플랜트시공, 토목시공 등 현장 필수 직무 중심으로 채용이 진행될 예정으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필기전형 및 면접전형으로 이

3

빗썸,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이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의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8일~19일 양일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며, 공식 명칭은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로 진행된다.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