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한국 베를린 E-PRIX' 시동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09:32: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1의 제 13·14 라운드 ‘2025 한국 베를린 E-PRIX(2025 HANKOOK BERLIN E-PRIX)’가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더블헤더 경기로 개최된다.

 

10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경기는 시즌 11의 세 번째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대회로, 포뮬러 E를 상징하는 서킷 중 하나인 ‘템펠호프 에어포트 스트리트 서킷(Tempelhof Airport Street Circuit)’에서 진행된다. 고속 직선과 15개 코너 구간으로 구성된 총 길이 2.345km의 서킷은 상대 드라이버를 추월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아 다이나믹한 경기를 제공하며 포뮬러 E 대회 주요 격전지로 손꼽힌다.

 

▲ <사진= 한국앤컴퍼니그룹>

 

특히, 해당 서킷은 아스팔트로 정제된 기존 경기장과는 달리 비행기 활주로로 설계된 콘크리트 트랙으로 이루어진 점이 특징이다. 따라서, 콘크리트 트랙 특유의 거친 노면과 고온에서도 최상의 경기력을 일관되게 발휘하기 위해서는 타이어 내구성과 내열성, 접지력, 핸들링 등의 핵심 성능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도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를 앞세워 안정적인 경기력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와 천연고무를 결합한 복합소재 기반으로 고온 및 고속 주행 환경에서도 우수한 내구성과 내열성 주행 안정성, 탁월한 전비 효율로 최고 시속 322km, 제로백 1.86초의 'GEN3 에보' 차량의 폭발적인 레이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하며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원료 및 에너지 절감 기술 적용으로 친환경성과 고성능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차세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경기장 내 '팬 빌리지(Fan Village)'를 운영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포뮬러 E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 및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실물 전시 등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1이 막바지에 다다른 가운데 시즌 챔피언을 향한 참가 드라이버 및 팀간 경쟁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 소속 '올리버 롤랜드(Oliver Rowland)' 선수가 2위와 69점차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이번 베를린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의 향방이 바뀔 수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마찬가지로,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도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 HEUER PORSCHE E TEAM)' 201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닛산 포뮬러 E 팀(191점)'과 'DS 펜스케(DS PENSKE, 145점)'이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