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자대학교, 에너지사이언스와 업무협약 체결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09:37:3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광주여자대학교는 지난 19일 에너지사이언스와 미래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광주여자대학교 본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마음교육 관련 연구 개발 ▲산학 협력 프로젝트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었다.

광주여자대학교는 최근 마음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마음교육학을 새롭게 개설한 점이 주목받고 있다. 이 학과는 보이지 않지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중요한 마음교육 과목을 포함하고 있으며, 시니어들이 마음 건강을 유지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너지사이언스 이영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교육과 생체 에너지 분야에서 최신 기술과 지식을 접하고,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이 상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여자대학교 마음교육원과 에너지사이언스가 함께 힘을 모아 마음교육과 에너지 분야의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라방 채팅 수 역대 최대··· ‘필코노미’ 트렌드 확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가 ‘기분이 소비를 이끈다’는 ‘필코노미(Feelconomy)’ 트렌드 속에서 역대 최대 수준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12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10월 모바일 라방 채팅 수가 18만 건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론칭

2

코오롱스포츠, 첫 번째 글로벌 트레이드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마곡에 위치한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첫 번째 글로벌 수주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주회는 코오롱스포츠가 가장 적극적으로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는 중국과 일본, 그리고 싱가포르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획되었

3

아키텍트, 신서버 ‘라그나르’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에서 신규 서버 ‘라그나르’를 오픈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아부루 수확제’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키텍트는 출시 이후 ‘김실장 핫라인’을 중심으로 이용자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이를 운영 및 개발에 신속하게 반영해왔다.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