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소상공인 맞춤 '쉐어 인터넷' 공개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09:44:43
  • -
  • +
  • 인쇄
'병원·학원·사무실' 등 PC 여러 대 이용 소상공인 위한 인터넷 상품 제공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브로드밴드(이하 SKB)는 초고속인터넷 1회선으로 데스크톱, 노트북 등을 동시에 최대 10대까지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상품 ’쉐어 인터넷’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쉐어 인터넷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보통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소형 병원, 학원, 사무실 등의 업종에서는 데스크톱과 노트북 등 PC 여러 대를 동시에 이용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러한 소상공인들의 니즈를 파악해 기존 최대 2대까지 동시 이용 가능한 단말 대수를 10대까지 확대 제공하는 ‘쉐어 인터넷’ 상품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쉐어 인터넷’ 고객은 추가 요금 없이 금융 사기 피해 및 매장 기기 수리 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든든 쉐어 인터넷’을 선택할 수 있다.

 

‘든든 쉐어 인터넷’은 서비스 이용 중 고객이 피싱 등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계좌 부당 인출이나 카드 부당 사용 등의 금전 피해를 입으면 연 1회 최대 300만원 한도로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매장 내 POS, 카드 결제 단말, PC, TV 고장으로 인한 수리 시 약정 내 1회 최대 50만원까지 수리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요금은 쉐어 기가라이트 기준 월 3만6300원이며 IPTV 결합 시 월 3만800원, 요즘가족결합 시 월 2만5300원 등 결합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3년 약정 시, 부가세 포함)

 

‘쉐어 인터넷’과 ‘든든 쉐어 인터넷’ 모두 ‘기가 와이파이’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와이파이 증폭기인 윙즈도 월 1650원만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3월부터 진행해온 ‘힘내CEO(힘내쎄오) 1년 약정 할인’ 프로모션을 정식으로 출시하며 소상공인 특화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힘내CEO 1년 약정 할인’은 장기 약정에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을 위해 초고속인터넷을 1년 약정으로 신규 가입해도 기존 대비 최대 4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고 모뎀 임대료 월 2200원도 면제해주는 혜택이다.

 

여기에 소상공인들이 폐업으로 부득이하게 인터넷을 해지할 경우 폐업사실증명원만 제출하면 할인반환금을 면제받을 수 있다.

 

‘힘내CEO(힘내쎄오) 1년 약정 할인’은 ‘쉐어 인터넷’과 ‘든든 쉐어 인터넷’ 상품도 가입이 가능하며, 이 경우 월 2200원만 추가하면 된다.

 

‘쉐어 인터넷’과 ‘힘내CEO(힘내쎄오) 1년 약정 할인’은 소상공인기본법의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비영리단체 등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송정범 SK브로드밴드 SOHO&SE 담당은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며 “최근 출시한 ‘든든 인터넷’에 이어 이번 ‘쉐어 인터넷’과 ‘힘내CEO 1년 약정 할인’까지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