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엔에이치엔 페이코(이하 NHN페이코)가 앱테크족을 위한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앱)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앱을 활용해 출석 체크, 광고 시청, 설문조사 등 미션에 참여하면 포인트 등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최근 게임처럼 재미 요소가 가미되며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형태의 앱테크가 청소년부터 중장년까지 연령대를 불문하고 주목받고 있다.
![]() |
▲ <사진=NHN> |
페이코가 선보인 포인트 모으기는 페이코 사용자들이 간단한 클릭으로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며 앱테크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페이코 포인트 탭에서 포인트 모으기 메뉴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클릭 ▲참여 ▲쇼핑 등 각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이벤트 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이벤트 포인트 적립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누적 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적립된 이벤트 포인트는 100포인트부터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 후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된다.
포인트 모으기 페이지 내 위치한 ‘포인트 사용처’ 배너를 클릭할 경우, 온·오프라인 가맹점 안내와 함께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사용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최근 앱테크가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에서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페이코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