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톰,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 정식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0:00:3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더도톰이 오는 3월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을 1월 14일 오후 6시 정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원 시 자주 사용되는 고리형 수건으로, 일상적인 사용 환경과 세탁 빈도를 고려해 기획됐다. 더도톰은 돌잔치, 웨딩, 기업 행사 등 다양한 답례품 제품을 제작·판매해 온 브랜드로, 수건을 중심으로 한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도톰은 지난해, IPX가 IP 비즈니스 중인 인기 캐릭터 조구만(JOGUMAN) 적용한 핸드워시·수건 답례품 세트를 선보인 바 있으며,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이번 고리수건 역시 기존 제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은 어린이제품 KC 안전 인증과 항균 시험을 완료했으며, 제조 과정에서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형광 제품이다.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 특성을 고려해 안전성을 우선으로 설계했다.

소재는 40수 코마사 원단을 사용했으며, 잦은 세탁 환경을 고려해 내구성과 사용감을 함께 반영했다. 또한 전 제품은 국내 생산 공정을 통해 제작됐다.

사용 편의성도 함께 고려했다. 제품에는 네임펜으로 이름을 기재할 수 있는 라벨 네임택이 부착돼 있어, 별도의 이름표 작업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의 분실 방지와 관리 편의를 돕기 위한 구성이다.

디자인은 ▲해피데이 ▲나랑놀자 ▲빼꼼 등 총 3가지 옵션으로 구성됐다. 고리가 부착된 형태로 제작돼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걸어두고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했다.

더도톰 관계자는 “어린이집 고리수건은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소재와 안전 기준을 중심으로 제품을 준비했다”며 “신학기를 앞두고 어린이집 준비물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에게 선택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은 더도톰 공식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1

S-OIL, 구매·조달에 AI 두뇌 심었다…에이전트 도입으로 '일하는 방식' 재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디지털 및 AI 전환(디지털 & AI 트렌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구매·조달 분야 핵심업무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에이전트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S-OIL이 자체 개발한 AI 에이전트는 공급 업체가 제공하는 도면과 자재 사양서 등의 다양한 문서를 AI가 분석해 핵심 정보를 선별적으로

2

녹내장 약물치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이유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녹내장은 시신경을 손상시켜 시야를 좁히고, 치료하지 않으면 결국 실명에 이를 수 있는 대표적인 안질환이다. 특별한 원인이 없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도근시 등과도 관련이 있으며,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게서 더 많이 발생한다. 녹내장은 안압 상승으로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류가 원활하지 않아 시신경에 손상이 가는 병이기

3

이투스북, 2027 수능 대비 ‘아삽 모의고사 시즌1’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트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는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2027학년도 수능과 3월 학력평가 대비에 최적화된 ‘2027 아삽(ASAP) 모의고사 시즌1’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2027학년도 수능 대비 ‘아삽’ 모의고사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6종: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한국지리, 세계지리, 사회·문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