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 ‘KTCS-M’ 영업 운행 현장 점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09:57:04
  • -
  • +
  • 인쇄
일산선 대곡~대화 간 열차 운행 상황과 선로변 지상·차상 장치 등 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코레일 육심관 서울본부장은 지난 2일 일산선(백석~대화, 6.6km)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 영업 운행 현장을 점검했다.

 

▲코레일 서울본부가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의 영업 운행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육심관 본부장은 대곡에서 대화까지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 영업 운행 열차 운전실에 탑승해 실시간 열차 위치 전송 및 열차간 정보전송 현황과 선로변 지상장치와 차상장치 등 시설물을 점검했다.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KTCS-M, Korea Train Control System-Metro)은 철도 전용 무선통신망(LTE-R)을 활용해 국내기술로 개발한 신호시스템이다.

코레일 서울본부는 일산선(백석~대화, 6.6km)에서 성능 및 안전성 검증을 위한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10월 말까지 영업 운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육심관 서울본부장은 “영업 운행 기간 철저한 성능과 안전성 검증으로 완벽한 신호시스템을 구축해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