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추석 앞두고 독감 예방접종 캠페인 전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0:00:22
  • -
  • +
  • 인쇄
“온 가족 모이는 명절, 미리 백신 맞으세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독감 유행 시즌을 앞두고 예방접종 필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SK바이오사이언스가 독감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을 시작했다. 긴 추석 연휴 기간 대규모 인구 이동과 모임이 예상되면서 독감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 대응 차원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9일 “2025~2026절기 독감백신 접종 시즌 개막에 맞춰 전국 병·의원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예방접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면역력이 약한 고위험군을 비롯해 전 세대의 접종 참여 확대를 목표로 한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추석 앞두고 독감 예방접종 캠페인 전개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질병관리청과 약 240만 명분의 독감백신 공급 계약을 체결, 국가필수예방접종(NIP)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물량은 생후 6개월~만 13세 소아·청소년,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임산부 등 무료 접종 대상자에게 제공된다. 이외 일반 성인 및 비대상 연령층에도 백신이 공급돼 내년 초까지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는 국내 유일의 세포배양 기반 3가 독감백신으로, 계란 알레르기 환자도 접종이 가능하다. 항생제나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아 과민반응 위험이 낮고, 유정란 방식 대비 변이 가능성이 적어 효과의 일관성이 유지된다는 점이 강점이다.

유수안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마케팅실장은 “10월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즌이 본격화되는 만큼, 추석 연휴 전에 백신을 접종해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운용자산 450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총 운용자산이 450조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운용은 지난 2003년 홍콩법인을 설립해 국내 운용사로서는 최초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미국·캐나다·인도·일본·호주 등 총 16개 지역에서 총 456조원을 운용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2년 말 250조원이었던 운용자산은 2023년 말 30

2

LG전자 HVAC, '건물 에너지 관리' 성과 인정받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자사 HVAC(냉난방공조) 사업의 비 하드웨어(Non-HW) 분야인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에너지 절감과 효율성 향상 등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 BEMS가 설치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설치확인 최고 등급(1등급)을 획득했고, 최근 설치확인 유

3

'돌싱글즈7' 동건·명은, 두번째 데이트서 극한 갈등 봉착! 한숨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돌싱글즈7’의 동건X명은이 두 번째 데이트에서 극한의 갈등에 봉착하며 최종 선택 직전 ‘빨간불’을 켰다. 28일 방송한 MBN ‘돌싱글즈7’ 10회에서는 호주 ‘돌싱하우스’에서 최종 커플이 된 성우X지우, 동건X명은의 후일담 2탄이 펼쳐졌다. 이날 성우X지우는 ‘결혼 체크리스트’를 통해 서로의 가치관 및 계획을 조율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