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인터내셔널, 5성급 리조트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보문호 뷰 ‘웰니스 스파’ 주목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0:07:1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소노인터내셔널이 13개월간의 전면 리뉴얼을 거쳐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 ‘소노캄 경주’를 26일 공식 오픈했다. 2006년 개관한 ‘소노벨 경주’를 전면 재단장해 프리미엄 티어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최신 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 지역 정체성을 반영한 공간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소노캄 경주는 경주시 보문관광단지 내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연면적 약 9,182평)로 총 418실의 객실과 6개의 직영 식음업장, 체험형 부대시설, 연회장 등 복합 리조트형 구성을 갖췄다. 객실은 총 7개 타입으로, 전 객실이 보문호수 조망 또는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며, 프레지덴셜 스위트(PRS), 펫 동반 객실 등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특화 객실도 마련됐다. 

 

▲소노인터내셔널, 5성급 리조트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

특히 소노캄 경주의 핵심 시설로는 ‘웰니스 풀앤스파’가 꼽힌다. 지하 680m 천연 온천수를 활용한 야외 메인풀과 레인풀, 시크릿풀 등에서 경주 유일의 보문호수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점이 차별화 요소다. 리조트 측은 이를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힐링 스폿’으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식음업장은 뷔페 레스토랑 ‘담음(80여 종 메뉴)’, 한식 다이닝 ‘소담’, 구이 전문점 ‘식객’, 베이커리 카페 ‘오롯’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카페 ‘오롯’은 보문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뷰 카페로, 지역 내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대형 LED와 최신 장비를 갖춘 연회장은 최대 40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소규모 비즈니스 미팅부터 대규모 컨퍼런스까지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북카페 ‘서재’, 전통 혼례에서 영감을 얻은 웨딩홀 등도 고객 경험을 다층적으로 구성하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19년간 사랑받아온 소노벨 경주가 소노캄 경주라는 이름으로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에 새롭게 출발했다”며 “한국적 미감과 현대적 감성을 결합한 공간에서 고요한 휴식과 사색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노캄 경주는 현재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 중이며, 관련 정보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