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0:09:27
  • -
  • +
  • 인쇄
스포츠-헬스케어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맞손
스포츠 치료자 분야 선도…교육개발·공동연구 상호 협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생활문화학부 스포츠전공과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이 지난 19일 가천대학교에서 ‘스포츠-헬스케어 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민두식 서울디지털대학교 스포츠전공 교수(우)와 김정원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운동치료학과 교수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 민두식 교수와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운동치료학과 김정원 교수를 비롯한 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운동치료 및 스포츠재활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공동 학술 연구 △서울디지털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진학 시 장학금 지급 △상호 입시 및 교육과정 홍보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 등이다.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은 다양한 치료이론과 임상기법을 이용해 인간의 심신을 치유하는 치료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운동치료학과의 경우, 각종 질환(비만, 당뇨, 암, 고혈압, 척추측만증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근거기반-운동방법을 제시하며, 질환 및 운동손상에서 오는 다양한 문제점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다룰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변화하는 스포츠-헬스케어 산업 환경에 맞춰 전문 인재 육성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대학 스포츠 환경 개선 등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 민두식 교수는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SDU 스포츠전공’의 인기 트랙인 ‘스포츠치료자’ 양성과정과 연계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고 전문가 특강, 공동연구, 인적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은 스포츠치료자 트랙 외에도 스포츠지도자 트랙 스포츠경영자 트랙 스포츠마케터 트랙 등으로 구성돼, 스포츠산업과 스포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 교육과정을 갖춘 교수진이 스포츠지도자, 건강운동관리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등 다양한 국가/민간자격증의 취득을 목표로 최신 트렌드에 맞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은 100% 스마트폰으로도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트랙별 맞춤형 교육과정, 오프라인 특강과 실습을 통해 스포츠지도자, 스포츠치료자, 스포츠경영자, 스포츠마케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체육·스포츠 분야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은 물론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등 국가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7월 17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진행한다. 2차 모집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다.

모집 관련 제출 서류와 전형료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2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3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