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새 ETF 브랜드 'RISE' BI 공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0:09:5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자산운용은 새로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RISE’를 선보인 데 이어 후속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지난달 28일 ETF 브랜드명을 ‘RISE’로 바꾸고 ETF 사업의 새 중흥기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RISE’의 슬로건은 ‘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Rise Tomorrow)’다. 개인투자자들의 더 건강한 연금 투자를 돕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번에 공개한 ‘RISE’의 BI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아 ‘떠오르는 투자’를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떠오르는 태양처럼 건강하고 꾸준한 투자를 지향하는 KB자산운용의 의지와 각오를 나타낸 것이다.

 

KB자산운용은 올해 초 김영성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ETF 사업의 리뉴얼을 준비해왔다. 브랜드 컨설팅에 들어간 지 7개월 만에 새롭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화를 꾀하면서 8년 만에 ETF 브랜드명을 바꾸기로 했다.

 

브랜드 변경은 단순히 명칭을 바꾸는 것을 넘어 KB자산운용 ETF 사업 방향과 브랜드 전략의 전면적 변화를 뜻한다. KB자산운용은 2008년 ‘KSTAR’라는 브랜드로 ETF 사업에 진출했다. 2016년에는 K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담은 ‘KBSTAR’로 간판을 바꿔단 바 있다.

 

KB자산운용이 상장한 109개 ETF는 이달 17일부터 브랜드명을 ‘KBSTAR’에서 ‘RISE’로 일괄 변경한다. 예를 들어 대표 상품 중 하나인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는 ‘RISE 머니마켓액티브’ ETF가 된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새롭게 공개한 BI는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형상의 시각적 정체성을 담아 고객 자산의 ‘상승’과 ‘성장’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라며 “이번 브랜드 리뉴얼로 KB자산운용만의 명확한 ETF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건강한 투자로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당근, 한국환경보전원과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이 한국환경보전원과 협업해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을 오는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같은 생활권 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지역 중심의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눔과 중고거래 과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수칙을 홍보함으로써

2

케어젠, ‘in-cosmetics Asia 2025’ 성료… 글로벌 프리미엄 뷰티 원료 시장 공략 박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아시아 최대 화장품 원료 전시회인 ‘in-cosmetics Asia 202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회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뷰티 원료 시장 공략 가속화와 함께 기능성 펩타이드 기술 경쟁력을 각인시켰다.케어젠은 11월 4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BITEC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모발 손상

3

넥센타이어, 사계절 마모 걱정 줄인 '엔프리즈 S' 전격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국내 최고 수준의 마일리지 성능을 자랑하는 사계절용 타이어 ‘엔프리즈 S(N'PRIZ S)’를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엔프리즈 S는 전기차부터 내연기관까지 모든 차량에 장착 가능한 고효율 사계절용 타이어로, 뛰어난 마모 성능이 강점이다. 정숙한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해 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