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하나로 TDF' 순자산 3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0:10:4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이 세계 최초로 타깃데이트펀드(TDF)를 출시한 미국 올스프링자산운용과 공동연구를 통해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특화된 자산배분모형을 자체 개발한 뒤 운용하는 ‘하나로TDF’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임동순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 김석환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솔루션본부 부장, 에디 챙(Eddie Cheng) 올스프링자산운용 글로벌포트폴리오 관리 총괄 등이 참석했다.

 

▲[자료=NH아문디자산운용]

 

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성장하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하나로TDF’는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성공적인 자산 배분과 리스크 관리로 우수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한 수익률에 힘입어 올해만 ‘하나로TDF’ 전체 시리즈 순자산이 2배 이상 증가했다”며 “특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도입 이후 ‘하나로TDF’를 선택하는 투자자들이 가파르게 늘었다”고 부연했다.

 

‘하나로TDF’는 지난 1994년 세계 최초로 TDF를 출시한 올스프링자산운용(옛 웰스파고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운용하고 있다. 올스프링의 TDF 운용 노하우 중 핵심인 원금손실 방어 전략과 리스크 관리 방법을 도입한 게 특징이다.

 

애디 챙 올스프링자산운용 글로벌 포트폴리오 관리 총괄은 “당사와 NH아문디자산운용은 강력한 파트너십을 갖고 있다”며 “30년 동안 쌓아온 TDF 노하우를 ‘하나로TDF’ 운용에도 접목시킬 수 있도록 적극 자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석환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솔루션본부 부장은 “하나로TDF는 올스프링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고 있다”며 “위기관리에 유효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하는 전략을 같이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로TDF’는 우수한 성과를 자랑하고 있다.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기준 ‘하나로TDF’ 시리즈 중 가장 수탁고가 높은 ‘하나로TDF 2045’의 설정 후 수익률은 57.3%다.

 

이에 순자산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기준 ‘하나로TDF’ 전체 시리즈 순자산은 3045억원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올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