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차세대 기술혁신 플랫폼 연내 구축"···중간보고회 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14 10:10:07
  • -
  • +
  • 인쇄
"스마트 테크브릿지 구축, 민간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
▲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기보)가 차세대 기술혁신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 연내 구축을 목표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스마트 테크브릿지는 기술사업화 전분야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기술거래 플랫폼이다. 기보는 기술혁신 플랫폼 구축을 통해 민간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중소벤처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브랜드명 '스마트 테크브릿지')’을 연내 구축을 완료하기 위해, 14일 기보 부산본점과 인근 세미나실에서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진행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관계자, 공공연구기관 기술전담조직 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주요추진경과보고-시연영상 시청-자유토론 워크숍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시연영상 시청을 통해 현재까지 구축된 ▲성장 단계별 맞춤기술 추천 서비스 ▲기업-연구기관 매칭·추천 서비스 ▲기술수요제안서 기획·매칭 서비스 ▲기술홍보미디어 기획·매칭 서비스 ▲중소기업 탐색 서비스 등 실제 구현되는 사항을 공유하고 점검하였으며, 이어서 플랫폼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의견수렴과 토론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5월 착수보고회로 시작된 ‘중소벤처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 구축사업은 중기부와 과기부의 통합재원을 투입하여 추진 중인 사업으로, 지난 8월 공모를 통해 ‘스마트 테크브릿지’로 명칭이 정해졌으며 올해 12월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 테크브릿지’ 는 최신 AI를 통해 고도화된 기술DB와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기술, 연구기관, 기업 등을 자동 매칭하고 추천하는 서비스가 핵심 기술이며, 전자서명과 시점인증으로 전자계약시스템을 구현하여 플랫폼내에서 편리한 기술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동 플랫폼을 통해 민간에서도 공동 기술중개, 기술수요제안서 제작지원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민간 비즈니스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상현 NIA 본부장은 “스마트 테크브릿지는 민간과 공공의 협업을 통한 기술거래시장 활성화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현정부의 주요 정책인 디지털플랫폼정부에 부합한다”며, “공공기관 보유자산의 민간 활용을 통해 공공서비스 혁신과 민간 신사업모델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는 모범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주선 기보 이사는 “스마트 테크브릿지는 기술사업화 전분야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한 기술거래 플랫폼으로, 기보뿐만 아니라 기술이전 전담사무소, 민간 기술거래기관 및 사업화지원기관 등 누구나 이용 가능한 오픈 플랫폼이다”며, “기보는 남은 기간 구축작업에 총력을 다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로 기술사업화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