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연담', 로맨스 판타지 웹툰 콜라보레이션 카페 '로판타지트' 오픈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5-07 10:11:35
  • -
  • +
  • 인쇄
삼월에 작가의 데뷔 후 첫 사인회 개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 ‘연담’에서 4월 24일부터 5월 12일까지 마포에 위치한 ‘판타지트’ 카페에서 연담의 대표 로맨스 판타지 웹툰 3편으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카페 ‘로판타지트’를 운영한다. 또 지난 3일과 4일에는 ‘로판타지트’에서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빈껍데기 공작부인’ 작가의 데뷔 후 첫 번째 사인회를 개최해 팬들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연담’은 ‘사내 맞선’,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양판소 주인공의 아내로 살아남기’ 등 카카오페이지 흥행 견인작을 다수 제작한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이다. 뛰어난 오리지널 IP 발굴은 물론,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해 시너지를 일으키는 카카오페이지 노블코믹스 시스템 정착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로판타지트’는 지난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연담 기획전’에 이은 두 번째 연담 콜라보레이션 카페다. 이번에는 ‘스토리가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작품의 서사적 맥락이나 캐릭터 관계성,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장면 등을 심도 있게 분석해서 한편의 작품을 본 듯 연결성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예컨대 ‘장르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작품을 본 팬이라면 가장 반가워할 핵심 장면 중 하나인 주인공 뤼디거가 유디트에 청혼하는 장면을 메인 포토존으로 설치하는 등 웹툰의 주요 스토리와 키워드로 공간을 가득 채웠다. 로맨스 판타지 장르에 걸맞게 이국적이고 화려하게 꾸며진 야외 정원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팬들도 “지금까지 갔던 콜라보 카페 중 가장 예쁘다”, “신경써서 잘 꾸민 인상을 주는 공간으로, 독자로서도 고객으로서도 모두 만족한다”며 호응을 보냈다.

무엇보다 이번 ‘로판타지트’는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의 그림을 담당하는 스튜 작가와 각색의 삼월에 작가, ‘빈껍데기 공작부인’ 작가 한진서 작가의 데뷔 첫 사인회가 열려 팬들의 열띤 성원을 받았다. 사인회를 진행한 한진서 작가는 “콜라보 카페가 각 작품과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만족스럽고, 팬들이 맛있는 디저트를 즐기며 편히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 외 카페를 방문한 팬들을 위해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주인공 이름을 본뜬 ‘레일린의 최애 컬러 황금빛 치즈케이크’, ‘빈껍데기 공작부인’ 작품 내 등장하는 물약을 모티브로 만든 ‘제국의 힐링 에너지 치료제’ 등 재미있는 작명의 특별 디저트 판매와 이벤트가 진행됐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카카오엔터는 팬들이 IP를 다채롭게 경험할수 있도록 팝업스토어,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비롯해 새로운 시도를 많이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4분기 영업이익 1596억…전년 대비 3.4%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은 2025년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1596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5%, 영업이익은 3.4% 각각 증가했다. 10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사업 부문별로 보면 O-NE(택배·이커머스) 부문 영업이익은 618억원으로 전년 대비 11.2% 감소했다. 새벽·당일배송

2

종합광고대행사 희명애드, PC 오프제(OFF) 제도를 통한 워라벨 높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종합광고대행사 희명애드(희명그룹의 광고브랜드)가 내부 업무 환경 개선과 함께 마케팅 지원 범위를 확대하며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홍보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희명애드는 최근 PC 오프제(OFF)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와 워라벨을 동시에 고려한 근무 환경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반복적인 온라인광고 운영과

3

스타벅스, '두바이 초콜릿' 음료 2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모카’와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말차’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0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두 음료는 지난 1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 먼저 출시돼 현지 고객 맞춤 커스텀 메뉴를 정식화한 제품이다. 이후 국내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이어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