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한국건축가협, '2024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공동 주최 약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9-25 10:16:14
  • -
  • +
  • 인쇄
10월 10일까지 1차 작품 접수, 11월 8일 최종 심사 결과 발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를 운영하는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정몽익)가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 회장 허혁)와 ‘2024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의 공동 주최를 위한 약정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6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공모전으로서 신인 디자이너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는 국내 대표 실내건축 디자인 행사 중 하나다. KCC글라스는 실내건축 산업의 저변 확대와 인재 발굴을 후원하고자 2010년부터 15년째 한국실내건축가협회와 해당 공모전을 공동 주최해 오고 있다. 


지난해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는 총 299개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작품명 ‘허위 정보 소각장’을 출품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의 장대원, 안희영, 김주희 학생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올해는 10월 10일까지 예정된 1차 작품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심사와 1차 심사 통과 작품에 대한 2차 심사 등을 거쳐 11월 8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을 통해 최종 심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작 1개 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 600만원, 최우수상작 2개 작품에는 각각 상장 및 상금 300만원 등이 주어진다.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실내건축가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혁 한국실내건축가협회 회장은 “1989년부터 36년째 이어지며 창의력 있고 독창적인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데 기여해 온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은 명실공히 국내를 대표하는 실내건축 디자인 공모전”이라며 “올해도 실내건축의 미래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신인 디자이너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최근 공간의 개념이 단순히 머무르는 곳이 아닌 다양한 활동이 영위되는 곳으로 확장됨에 따라 실내건축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도 점차 강조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KCC글라스는 한국실내건축가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실내건축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CC글라스는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의 역대 수상자가 참여하는 홈씨씨 인테리어의 브랜드 서포터즈인 ‘홈뮤즈’를 통해 인테리어 시장의 투명성 강화와 소비자의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실내건축가협회 소속 전문가들이 홈뮤즈의 멘토로 참여해 인테리어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SNS 콘텐츠 제작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